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영국 3D 도시 추가(Dublin and Cardiff now in 3D)

하늘이푸른오늘 2009. 9. 5. 13:51
9월 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Dublin)영국 웨일즈의 카디프(Cardiff)가 구글어스에서 3D 로 거듭났다는 내용입니다.

가장 최근에 3D 로 추가된 도시로는 유럽 3D 도시 추가에서 소개해 드린 폴란드의 바르샤바(Warsaw), 헝가리의 프라하(Prague) 및 노르웨이의 오슬로(Oslo) 등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도시 전체가 3D로 바뀌었습니다.

아래는 더블린의 3D 빌딩 모델을 몇 군데 잡아 본 모습입니다. 상당히 깨끗하게 처리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 화면 아랫부분에 나타난 Copyright 문구를 확인해 보면, 이 모델들은 "Infoterra LTD & BlueSky"에서 제작했다고 나옵니다. 이중 Inforerra 라는 회사는 제가 오래전 쓴 "구글에서 직접 항공사진을 촬영할 예정"이라는 글에서 소개한 적이 있었던 회사입니다. 항공사진 자동처리용 프로그램인 Pixel Factory를 개발, 판매하는 회사인데, 구글에서도 이 시스템을 도입했었습니다.

아무튼 약간 구글링을 해봐서 알아본 결과로는 아무래도 이 모델들은 Infoterra 와 Bluesky의 합작회사인 GeoPerspectives 라는 회사에서 제공한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아래는 이 도시들의 모습을 담은 유튜브 비디오입니다. 구글어스를 띄우고 싶지 않다면 아래 비디오만 한번 보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HD 를 누르고 고화질로 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dublin-and-cardiff-now-in-3d.html
Thursday, September 3, 2009 at 3:20 PM
Bruce Polderman, Product Manager
[Cross-posted from the Official SketchUp Blog]

오늘 우리는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Dublin)웨일즈의 카디프(Cardiff)구글어스 실사 사진 3D 도시에 추가하였습니다. 구글어스에서 '빌딩 3D 이미지보기(3D Buildings) 레이어를 켜면 이들 도시 위를 날라다닐 수 있고, 카디프 성(Cardiff Castle), 성 다비드 홀(St. David's Hall), 아라스 안 우차타레인, 세관(Custom House)와 같은 유명한 랜드마크로부터 이 역사적 도시의 조용한 골목길까지 모든 것들을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카디프와 더블린은 주로 자동적으로 생성된 모델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부는 사용자가 생성한 모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비디오에는 구글어스에서 이들 3차원 도시의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들 도시를 처음 알게 되신 분이든, 이 곳 출신으로 향수를 느끼시던 구글어스를 통하면 여러분이 실제로 어디에 계시던지에 관계없이 이들 3차원 도시의 모습을 실감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