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3D 모델이 신문 헤드라인 장식(3D makes headline news in Belgrade)

하늘이푸른오늘 2009. 8. 28. 12:00
8월 26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세르비아 베오그라드(Belgrade)의 구글어스 3D모델이 한 지방지 1면에 소개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아래에 있는 그림이 해당 지면인데요, 좌측위에 있는 분이 Zexland라는 3D 모델러고요, 어떤 건물을 3D로 제작했는지 상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네요.

여기를 들어가 보시면 이분이 제작한 모델을 모두 보실 수 있는데, 총 125개나 제작하신 것 같습니다. 대충 넘겨 보니 2/3 이상이 구글어스에 채택이 된 것 같네요.


흠... 그런데, 아래 원문을 보시면 3D 이미지갤러리에 들어있는 3D 모델을 직접 3차원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삽입하는 기능이 있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 삽입해 보았습니다. 이것도 괜찮은 기능이네요. 아래에서 3D 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면 3차원으로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8/3d-makes-headline-news-in-belgrade.html
Wednesday, August 26, 2009at12:45 PM
[Cross-posted from the Official Google SketchUp Blog]

오늘 아침, 우리는 세르비아의 벨그라드(Belgrade)에 사시는 Zexland라는 3D 모델러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분은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자신이 구글어스용으로 제작한 3D 건물들이 세르비아 지방 신문 1면에 소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기사 제목은 "3차원 벨그라드(Three-dimensional Belgrade)"로 여기 들어가시면 영어 번역본을 보실 수 있고, 원본(세르비아 어) 글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Zeljko님 수고 하셨고요, 앞으로도 멋진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