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9. 7. 25. 15:27
7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위키피디아, 실시간교통정보, 대중교통 등의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는 모바일 구글맵 3.2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모바일 구글맵(Google Maps for mobile) 3.2는 심비안 S60 및 윈도 모바일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에서도 곧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팟터치(iPod Touch)용 구글맵은 아무런 변화가 없기 때문에 테스트해 볼 수가 없네요.

아래는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에 올려진 그림으로, 윈도 모바일에서 내지도(My Maps)와 친구찾기(Latitude, 래티튜드)를 함께 표시해 본 모습입니다. 아마도 가운데 있는 유리잔 모양이 약소장소인 듯 싶고, 사진은 친구들의 현재 위치인 듯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구글맵에 내지도(My Maps)를 띄워본 것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고 기대하고 있는 기능중의 하나인데요, 여행을 떠나가 전에 미리 내가 어디로 갈 것인지 내지도(My Maps)에 저장을 해두면, 핸드폰에서 언제든지 꺼내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이미 구현이 되어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할 수만 있다면 정말 종이지도는 전혀 필요없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위키피디아(Wikipedia)를 띄워본 모습입니다. 길을 돌아다니다가 멋진 건물을 발견하면 핸드폰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셈이죠.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안드로이드폰에도 내지도 기능이 있고, 심비안/윈도 모바일에도 내지도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아이폰(아이팟터치)용으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니 좀 이상하네요. 원래 구글하고 애플이 사이가 좋은게 아니었나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7/lots-of-layers-in-google-maps-for.html
Wednesday, July 22, 2009 at 4:11 PM
구글맵에서 레이어를 추가하는 것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더보기(More...) 버튼을 눌러 위키피디아나 대중교통, 실시간 교통정보, 내지도, 검색결과(지도에서 빨간 점) 등을 볼 수 있죠.

우리는 이와 동일한 기능을 모바일 폰에도 적용하였습니다. 심비안 S60 및 윈도 모바일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구글맵(Google Maps for mobile) 3.2에서 메인메뉴를 누르고 "레이어(Layers)"를 선택하면 이러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제가 구글맵에서 제작해 둔 내지도(My Maps)를 볼 수 있어 다른 레이어와 함께 이지도를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래티튜드(Latitude)를 통한 친구의 위치와 비교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 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