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뉴욕 지역 대중교통정보 지원(Now arriving: NYC transit directions)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5. 08:54
9월 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뉴욕 및 그 인근 지역에 대한 대중교통정보가 구글맵에서 지원되기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약간 특이합니다. 예전에 구글맵에서 대중교통정보가 추가되었을 때는 그냥 LatLong 블로그에만 소개되었는데(참고 : 제 블로그에서 대중교통정보로 검색), 이번엔 구글 공식 블로그에 소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원문의 내용을 고려할 때, 뉴욕주 인근이 우리나라 수도권 정도에 해당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도권이 빠진 정보라고 하면 그다지 가치가 높지 않겠죠.

아무튼 maps.google.com/nyc에 접속하시면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 전체에 대한 대중교통정보를 이용하여 경로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http://maps.google.com 으로 접속해도 가능하고요.)

아래는 maps.google.com/nyc에 들어 있는 비디오입니다. 대중교통정보를 이용하여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하고, 경로안내를 누른 후(자동차용 경로 안내가 나옴), 대중교통정보(Public Transit) 링크를 누르면 대중교통정보를 이용한 경로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출발시간 혹은 도착시간을 옵션으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다보면 스마트폰인 블랙베리(BlackBerry)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정보를 활용하는 모습도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Koreatown에서 Chinatown까지 대중교통정보를 이용한 경로안내를 실행해본 모습입니다. 실제로 해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위와 같은 그림보다, 훨씬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는데, 상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중교통정보와 구글맵의 대중교통정보에 대한 비교는 제가 예전에 써둔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아래는 구글맵(Google Maps) 경로안내를 총 정리하여 보여주는 비디오입니다. 꽤 재미있으니 꼭 한번 보시길...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now-arriving-nyc-transit-directions.html

Posted by Chris Harrelson, Tech Lead
구글 공식 블로그(Official Google Blog)에 구글맵(Google Maps)에 관한 빅뉴스를 올렸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대중교통관련 기관인 뉴욕시 메트로폴리탄 교통국(New York City's Metropolitan Transit Authority)의 대중교통정보를 추가한 것입니다.  maps.google.com/nyc에 접속하시면 이 소식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으며, 구글 공식 블로그(Official Google Blog)를 접속하시면 대중교통 정보관련 역사와 상세한뉴스를 보실수 있습니다.

====
http://googleblog.blogspot.com/2008/09/nyc-transit-directions-have-arrived.html
NYC transit directions have arrived
9/23/2008 07:32:00 AM


오늘 저는 구글맵(Google Maps)의 대중교통정보 역사상 큰 획을 긋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바로 전, 지하철, 통근열차(commuter rail), 버스, 페리 등 매우 복잡한 뉴욕시의 교통정보 구글맵에 추가하게 된 것입니다. 이 정보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대중교통국(MTA : Metropolitan Transit Agency), 뉴욕/뉴저지 항구관리소, 뉴저지 대중교통국 및 뉴욕시 등에서 제공해 주었습니다. 즉, 뉴욕 및 인근 도시에 거주하는 2,000만명의 사람들 (물론 이 지역을 방문하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은 별도로)이 이 대중교통 정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대중교통국은 미국에서 가장 큰 대중교통관리기관으로, 미국 인구중 1/3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도시를 효율적이고 움직이게 하는 기반시설로, 교통혼잡이나 환경문제, 에너지 사용량 증가 등의 문제의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이러한 정보를 사용하기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지도에 훌륭한 철도/지하철 역이 통째로 빠져있는 경우가 많았죠. 버스 노선도는 물론이구요. 바로 이 점때문에 우리는 구글 대중교통정보(Google Transit)를 구축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중교통정보를 다른 어떠한 지리정보만큼이나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의 대중교통 관련 기관과 밀접한 협조체계를 통하여 정확하고 종합적인 대중교통정보를 모든 분들께 전달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에서 우리 구글의 역할은 모든 정보를 취합하고, 간단하며, 일관성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늘 추가된 엄청난 정보를 생각해 보면, 저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해 왔는지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처음 구글 대중교통정보 계획표를 확장한다는 소식(처음에는 오레곤주 포틀랜드시 하나였다가 5개 도시를 더 지원하게 되었죠)을 띄운지 거의 2년이나 지났습니다. 이 글에서 저는 우리 구글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도시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살고 있는지 약간의 통계치도 적었었죠. 그 당시, 우리는 미국내 6개 도시만 지원하였지만, 현재는 북 아메리카 70대 도시 및 중국 81개 도시, 그리고 유럽, 오스트랠리아, 일본 전역, 스위스 및 오스트리아 등 전세계 170개 도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이러한 기관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인구도 약 6백만에 달합니다. 정확히 계산하기는 힘들지만, 총 지원 인구는 수백만배나 증가한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결과가 있기 까지 여러가지 도움을 아끼지 않으셨던 관련 기관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대중교통이용자분들은 즐기시면 됩니다! 제가 이 정보를 사랑하는 만큼 여러분도 사랑해 주시길 바라며,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뉴욕의 대중교통정보에 관해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으시다면 maps.google.com/nyc에 접속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