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과학자 지원프로그램 재가동(Science outreach returns)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5. 12: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예전에 구글어스를 과학적 연구에 활용하기라는 글을 올렸었는데, 이번에도 그와 비슷한 컨퍼런스가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구글어스(Google Earth)와 KML을 이용하여 과학적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들을 위한 콘테스트가 열린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존 베일리의 과학 창고(John Bailey's Science Archive)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재미있는 KML이 많을 것 같은데... 하나하나 검토해보고 싶지만, 시간이 안나네요...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science-outreach-returns.html
Wednesday, September 24, 2008 at 6:40 AM
이번주에 구글어스 교육팀은 과학분야 원조계획 2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교육적인 지원을 증대함으로써, 지난 봄 콜로라도주 보울더(Boulder)시에 있는 콜로라도 대학교에서 거행된 워크샵의 성과를 확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구글어스 컨퍼런스(Google Earth Conference)

우리는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와 협력하여 구글어스(Google Earth), 구글맵(Google Maps) 및 KML로 과학적 데이터를 표현하는 방법에 관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구글어스의 과학적 응용 컨퍼런스 는 미시간주 안 아르보(Ann Arbor)에서 10월 22일~23일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컨퍼런스는 미국 전역의 과학자, 학생들이 모여 가상지구(virtual globes)를 과학에 적용하는 방법이나, 전문가 및 초보자 모두에게 보다 새롭고 풍부한 데이터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는 것입니다.

주제 발표자에는 미국 과학재단(National Sceince Foundation)의 지구과학분야 이사보(理事補)인 팀 킬린(Tim Killeen)과 미국 과학재단 사이버인프라스트럭처 사무소의 이사를 역임하신 댄 애드킨스(Dan Adkins)입니다.

보울더에서 열렸던 컨퍼런스와 마찬가지로, 구글 엔지니어들이 참가하여 학생 및 과학자들과 함께 과학적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주고, KML에 관련된 고급기술에 관심있는 분들께 훈련을 시켜드릴 예정입니다. 물론, 노란색/파란색 옷(미시간 대학교의 상징)을 입을 예정입니다. 지금 컨퍼런스에 등록할 수 있으며, 상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서두르시는게 좋겠습니다.

구글어스 콘테스트(Google Earth Contest)

두번째는 KML을 이용해 과학적 콘텐츠를 만드는 콘테스트입니다. 과학연구에서의 KML콘테스트에는 학생 및 전문가 모두 참여가능합니다. 우리는 이 콘테스트가 KML을 사용하는 분들이 자신의 작업결과를 알리고, 약간의 상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연구 아이디어를 KML과 구글어스(Google Earth)를 통해 생명을 불어 넣어보세요. 우승자들에게는 상이 수여되고, 12월 15일에 열리는 미국 지구물리학 연맹 가을 컨퍼런스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예제를 보고 싶으시다면 존 베일리의 과학 창고(John Bailey's Science Archive)구글어스 갤러리를 참고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