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의 포토신스(PhotoSynth)를 구글의 스케치업(Sketchup)에 포함시킨 듯한 툴인 포토스케치(PhotoSketch)가 정식으로 발매될 것 같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드디어 발매되었네요.

포토스케치를 이용하려면, 먼저 건물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야 합니다. 그 다음 이사진을 포토스케치로 읽어들이고 단추만 몇개 클릭하면, 건물의 3차원 위치를 인식하게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스케치업의 기능을 사용하여 건물을 모델링해야 하지만, 3차원 위치를 인식하므로 아주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고, 게다가 건물의 옆면 텍스처(Texture)를 자동으로 입혀주므로 아주 쉽게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치에 관한 자세한 기술적 사항이나 투토리얼 비디오는 MS 포토신스 + 구글 스케치업 => PhotoSketch 를 읽어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작업과정을 아주 간략하게 표현한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아직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전에 쓴 글에 들어 있는 비디오 3개를 보면 대략적으로 작업량이 1/10 정도로 줄어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포토스케치(PhotoSketch)는 Brainstome 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여기를 보시면 되는데, 1 라이센스에 350 달러... 현재 환률로 40만원이 훌쩍 넘어가니 상당히 부담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trial verion도 함께 제공되고 있으므로 성능을 시험해 보고 싶은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저요? 저는 아직 스케치업에 익숙하지 않은지라, 약간 더 공부하고 나서 다운로드 받을 생각입니다.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치게 되면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