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스케치업으로 자폐증 치료(Architect ideas with Project Spectrum)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14. 11:55
11월 13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자폐증을 겪고 있는 분들중 일부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참고 : 자폐증에 대하여 ABOUT AUTISM) 특히 영화 레인맨(Rain Man)에서 더스틴 호프만이 자폐증 환자역을 감동적으로 소화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죠.

그런데, 구글 스케치업을 사용하여 자폐증 어린이가 3D 모델을 자유자재로 만드는 것을 보고, 스케치업이 이들에게 교육적으로 효과가 있음을 알게되자, 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스펙트럼 프로젝트(Project Spectrum)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소식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스케치업과 관련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은 공식 스케치업 블로그에 들어있는 그림입니다. 왼쪽은 Casey, 오른쪽은 Meg이라는 어린이가 만든 모델입니다. 원문에 있는 비디오를 보면 이 아이들은 자신들의 머리속에 있는 상(像)을 그대로 표현해 내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자폐증 환자가 꽤 많고, 자폐인사랑협회 등 관련 단체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도입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architect-ideas-with-project-spectrum.html
Tuesday, November 13, 2007 at 10:20 AM

우리는 아주 어린 아이들이 복잡한 웹 어플리케이션들을 순식간에 배우는 것을 보면서 정말 너무 놀라곤 합니다. 얼마전, 저는 자폐증 어린이들이 특히 구글 스케치업(SketchUp)을 사용하여 3D 모델을 너무 잘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환성을 지른 적이 있었습니다. 지난주 공식 스케치업 블로그에서는 자폐증을 겪고 있는 분들께 무료로 소프트웨어와 교재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인 스펙트럼 프로젝트(Project Spectrum)를 정식으로 공지하였습니다.

스펙트럼 프로젝트는 구글 스케치업 팀과 미국 자폐증협회 콜로라도 지부 보울더(Boulder), 보울더밸리 학구, 콜로라도 대학교 평생교육 및 설계 선터가 공동으로 구상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케치업 프로그램과 그 사용방법을 아이들과 연결함으로써,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실재로 존재하는 건물이건, 상상속의 집이건 3D 모델로 재탄생시키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아가 이 아이들의 작품을 3D 이미지갤러리(Warehouse)에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3D 이미지갤러리란 사용자들이 제작한 3D 모델을 올릴 수 있는 온라인 저장소로서, 다른 분들이 만든 작품을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는 곳입니다. 심지어 3D 이미지갤러리에 올려진 뛰어난 작품은 구글어스 3D 빌딩 레이어에 추가될 수 있어,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스펙트럼 프로젝트를 추진하신 분들이 만드신, 자폐증 아이들이 얼마나 스케치업을 잘 쓰는지를 보여주는 비디오입니다.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특히, 이 스펙트럼 프로젝트가 마침 지리 바로알기 주(Geography Awareness Week) 중간에 개시된다는 것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스케치업이 즐겁고 교육적으로 많이 활용되기들 기대합니다. 학교에서 구글 스케치업을 사용하고 싶은 교사분들께서는 교육용 스케치업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