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아이폰용 구글어스에 업소정보 레이어 추가(Businesses layer for Google Earth on your iPhone_

하늘이푸른오늘 2009. 6. 2. 11:51
5월 2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작년 10월에 발표된 아이폰용 구글어스에 이번에 새롭게 업소정보가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용 구글어스에는 위성지도와 파노라미오/위키피디아 정도만 서비스되어, 사실상 한두번만 가지고 놀다보면 쓸모가 없는 장난감에 불과했는데, 이제 아이폰용 구글어스도 좀 더 쓸만하게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갱신으로 우리나라 지역은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 아이폰용 구글맵에는 우리나라 지도도 뜨고 따라서 업소정보도 나오지만, 구글어스에는 도로지도도 뜨지 않고 있거든요.

그래서 제 아이팟터치로 시험해 볼까 하다가, 원문에 있는 그림을 첨부하는 걸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5/businesses-layer-for-google-earth-on.html
Wednesday, May 27, 2009 at 9:30 AM
아이폰용 구글어스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한 이래, 저는 전세계 가상 여행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제가 가장 유용하게 느겼던 것은 지역기반의 검색이었습니다.

구글어스 어플리케이션은 어떤 동네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멋진 위성영상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화면에 여러가지 업소 정보도 보여준다면 어떨까요? 여러분의 위치를 훨씬 더 잘 아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 우리는 아이폰용 구글어스에 PC용 구글어스 버전에 있는 "지오그래픽 웹(Geographic Web) 폴더에 덧붙여 "업소 정보(Businesses)" 레이어를 추가하였습니다. 보다 찾기 쉽도록 다음번에 어플리케이션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보이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레스토랑, 술집, 은행, 주유소, 슈퍼마켓과 같은 업소 정보를 손가락만 까딱하면 보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화번호, 리뷰, 개점시간 등의 추가 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확대를 하면 할 수록 더 많은 업소가 나타난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여러분의 현재 위치를 둘러보세요. 이 가상세계를 통해 진짜세계의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