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에 우리나라 관광정보 등장(Visiting Korea with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9. 9. 22. 15:38
9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관광정보가 등장했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 관한 공식 정보, 즉 공공기관이 제작한 정보가 구글어스에 나타나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아울러 LatLong 블로그에서 korea로 검색해보면 영상추가 외에는 거의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이 관광정보를 보시려면, 구글어스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단계별 항목(layers)에서 갤러리(Gallery) -> 여행 및 관광(Travel and Tourism) 을 열고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2번째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이 정보는 영어로도 잘 나타납니다. 아래는 언어를 영어로 설정한 후, 서울 부근을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아래에서 빨강/초록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이 이번에 등장한 한국관광 정보입니다. 360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은 구면 파노라마(Spherical Panorama)를 올리고 공유하는 사이트인 360cities.net의 아이콘입니다. 제가 요즘 이 구면 파노라마에 빠져 있습니다. 이 아이콘 중에도 제가 올린 구면 파노라마가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중에서 북촌 한옥마을을 클릭해 본 모습입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기타 여러가지 언어로 관광정보가 작성되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개 지점이나 구글어스에 들어가 있는지는 일일이 세어볼 수도 없고,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만, 꽤나 많은 정보가 들어 간 것 같습니다. 많든 적든... 저는 우리나라 공식 데이터가 구글에 제공되었다는 점에 나름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보면 정면에 외국인 출신으로 최초의 우리나라 공공기관장으로 임명된 이참 사장님의 얼굴을 볼 수 있는데... 이참 사장님이 어떤 역할을 한걸까요?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visiting-korea-with-google-earth.html
Friday, September 18, 2009 at 2:40 PM

제가 한국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은 인사동 거리입니다. 손님이 오시면 저는 그분들을 모시고 한국의 전통 공예품이나 갤러러리에 들리곤 합니다. 그러나 이제 저는 외국인 친구들이나 외국인 동료들 모두에게 인사동을 비롯한 우리나라 관광명소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아름다운 한국에 여행할 꿈을 꾸셨다면, 이제 구글어스(Google Earth)의 "갤러리(Gallery)" 폴더 속에 있는 "여행 및 관광(Travel and Tourism)" 폴더 속에 새로 추가된 "한국 관광(Korea Tourism)" 레이어를 켜셔서 가상 여행을 해보시거나 직접 여행 계획을 짜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관광 공사(Korea Tourism Organization) 에서 전국에 걸친 랜드마크 및 관광지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 한국 관광 레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사찰, 고궁, 놀이공원, 온천, 쇼핑센터, 기타 여러가지 한국의 명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상 여행을 즐기고 여행계획을 만들거나, 파노라미오(Panoramio), 위키(Wiki), 360cities와 같은 여행 관련 레이어를 켜면 여행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대문이나 63빌딩, 남산 한옥마을 등은 꼭 한번 들러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