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3 2

Stable Diffusion 대표 UI - AUTOMATIC1111 설치방법

그림 생성형 인공지능 중 하나인 Stable Diffusion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원하는 누구나 조금씩 수정하여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며칠전 소개시켜드린 Easy Diffusion 2.5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무 사전 작업없이 그냥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풀기만 하면 실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무리 컴맹이라도 실패할 확률이 "제로"죠. 그런데 Easy Diffusion을 사용해 보니 몇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최신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정확히 무언지는 모르지만) LoLA를 이제 겨우 베타버전에서만 지원하기 시작했고, Inpainting에서도 생각대로 작동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 소..

python을 실행시켰더니 Windows 앱스토어가 뜰때

요즘 이런저런 이유로 python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도 있고, 가끔 퍼즐을 풀 때 프로그램을 짜야 할 때가 있어서입니다. 물론 다른 언어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몇년 전부터 들어왔던 python이 가장 나을 것 같아서입니다. 그래서 현재 제 컴엔 anaconda3와 pycharm 이 설치되어 있고,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려면 별도로 python 3.10.6 을 깔으라고 하더군요. 설치하면서 반드시 PATH 를 추가하라고 해서 시키는 대로 했고요.그런데... 다했는데도 불구하고 python을 실행하기만 하면 아래처럼 Windows App Store 가 뜨더군요. python이 없으니 새로 설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