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6 3

Easy Diffusion 사용법 기초

Easy Diffusion을 설치하고나서, 설치한 디렉토리(저의 경우 C:\EasyDiffusion)에 들어가서 "Start Stable Diffusion UI.cmd"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Stabel Diffus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팁 여러개의 작업을 대기열에 넣을 수 있습니다. "Make Image" 단추를 누를 때마다 새로운 작업이 추가되고, 현재 실행중인 작업이 완료되면 다음 대기중인 작업이 자동 실행됩니다. 프롬프트에 여러 줄(Return으로 분리)을 입력하면, 각 줄별로 따로 따로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세 줄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세개의 대기열이 만들어집니다. [Face Correction] 또는 [Upscaling]을 사용하여 사진의 ..

Easy Diffusion - 가장 쉬운 Stable Diffusion 설치

그림 인공지능인 Stable Diffusion은 오픈소스이니 만큼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 사이트에 보면 Stable Diffusion web UI, Text-toArt Discord 등 여러가지 프로젝트가 있다고 하고, NovelAI와 같이 아예 Stable Diffusion 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들도 존재합니다. 저는 처음에 Stable Diffusion web UI를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클라우드를 통해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는 Google Colab 쪽도 기웃거렸고요. 제가 사용하는 PC가 벌써 몇년쯤 되다 보고(찾아보니 19년 9월이네요) 그다지 고사양이 아니다 보니, 아무래도 로컬로 돌리기는 힘들다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번에 설치가 안되고, 여..

그림 인공지능 사용해보기

Stable Diffusion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그중에서도 단어를 입력하면 그림을 생성해주는(text-to-image) 생성형 AI로서, 2022년 8월에 오픈소스로 공개된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며칠전부터 좌충우돌하며 만지고 있다가 까먹기 전에 정리해 두면 좋겠다 싶어서 오랜만에 블로그 카테고리도 추가하고 본격적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 얼마전 MidJourney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작성한 그림이 모 미술전에서 1등을 차지하였다는 뉴스 이후, 저도 자연스럽게 이 사이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래가 그 그림(스페이스오페라극장)입니다. 사실 이 그림을 보며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그린게 아니라 단어를 적당히 입력하기만 하면 그림이 그려진다니... 저처럼 그림에는 소질이 없는 사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