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에 관심지점(POI) 아이콘 추가(I didn't know that was there!)

하늘이푸른오늘 2009. 8. 8. 13:52
8월 4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을 확대해 들어가면 업소정보 혹은 랜드마크 등의 아이콘 혹은 명칭이 표시되도록 바꼈다는 내용입니다.

원래 구글맵에는 검색을 하지 않는 한 주변에서 유명한 지점까지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예전에 써두었던 글에서 찾아낸 그림과, 현재의 상태를 비교해 본 것입니다. 일단 기본 지도가 좀 달라진 것 같고... 경로 안내 결과도 달라졌지만 그것들을 무시하면 약간 관심지점의 갯수가 더 많아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곳이곤 좀 더 확대를 해보면 많은 차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 지도를 한단계 더 확대해 본 모습인데,  좀더 다양한 정보가 나타나네요. 사실 제가 예전에 묵었던 호텔 쪽을 확대해 봤더니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 확대해서 캡처해 둔 게 없어 보여드릴 수는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우리나라 지역은 별로 달라진 게 없는 듯 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지도에는 예전부터 워낙 관심지점 등이 많이 표기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8/i-didnt-know-that-was-there.html
Tuesday, August 4, 2009 at 2:40 PM
우리 구글맵 팀은 항상 세계의 정보를 보다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도 위에 직접 표시하는 것보다 쉬운 게 있을까요? 우리는 이제 유명한 업소나 관심지점의 아이콘이나 레이블을 지도 위에 직접 표기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우리가 머물 호텔 옆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우리가 어디쯤에 있는건지 등을 알아보는데 훨씬 유용하며, 그냥 재미로 둘러보는데도 최고라고인 것 같습니다.


이 위치들은 단순히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클릭해 보시면 이 위치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볼 수 있고, 이 풍선도움말에서 더보기(more...)를 누르면 업소정보, 리뷰, 사진, 위키피디아 항목, 기타 다양한 지역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작성하는 도중, 닉(Nick)은 재미있는 샘플 영상을 찾기 위해서 워싱턴 D.C.의 더몰(The Mall)지역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닉은 어릴적 D.C. 바로 외곽에서 자라서 링컨 기념관, 워싱턴 모뉴먼트, 기타 더몰 인근의 박물관에 여러번 가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닉은 어제전까지만 해도
알버트 아인슈타인 기념관이 근처에 있었다는 사실을 몰랐었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여러가지 멋진 기능과 마찬가지로, 이 기능은 시애틀, 뉴욕, 쥐리히 사무실에 근무하는 여러 엔지니어들이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오늘 점심에 우리는 함께모여 간단히 축하하기로 했는데, 쥐리히에서 오는 안드린도 길을 잃어 파티에 못오는 불상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방금 구글맵을 열어서 랜드마크를 보면서 위치를 잡는데 성공했거든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