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아웃리치 사이트 개편(Earth Outreach Gets a Makeover)

하늘이푸른오늘 2009. 5. 26. 08:36
5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이 세계를 보다 나은 세상으로 바꾸고자 노력하는 비영리 기관들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구글어스 아웃리치의 웹사이트를 개편하였다는 내용입니다.

비영리 기관이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구글어스 프로, 스케치업 프로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들을 도와줄 프로그래머나 개발자를 찾을 수 있는 개발자 시장(Developer Marketplace)도 오픈했다고 합니다.

아래가 이번에 개편된 사이트입니다. 예전 웹사이트는 약간 썰렁했던 기분이 있었는데, 꽤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위에 있는 쇼케이스(Showcase)에는 이미 개발되어 있는 구글어스 및 구글맵 프로젝트를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두번째 투토리얼(Tutorials)에 들어가 보시면 구글어스/구글맵/스케치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있다면 구글어스 투어를 제작하는 투토리얼을 배워보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 기금(Community & Grants) 섹션은 다른 비영리기관들과 연락을 하거나, 지원요청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는 원문 번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5/earth-outreach-gets-makeover.html
Tuesday, May 19, 2009 at 5:40 PM
Tanya Keen and Karin Tuxen-BettmanGoogle Earth Outreach

우리는 이 세계를 변화시키고 싶습니다. 우리는 돕고 싶습니다.

구글어스 아웃리치(Outreach)는 웹사이트를 개편함과 동시에 예전보다 더 많이 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쇼케이스(showcase), 투토리얼(tutorial)과 커뮤니티(community)를 통해, 비영리 기관 및 공공 복지 기관들은 구글어스 아웃리치에서 탐험하고, 창조하고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영리, 공공복지 지도 탐험(Explore non-profit and public benefit maps) : 새로운 쇼케이스(Showcase)로부터 웹페이지에서 직접 구글어스 및 구글맵 프로젝트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지도(My Maps) 뿐만 아니라, 구글맵 API와 구글어스 API 어플리케이션도 추가 했습니다. 아울러 쇼케이스를 통해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위한 심층적인 사례(case study)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애팔래치아의 목소리(Appalachian Voices)세계를 청소합시다(Clean Up the World)와 같은 사례에는 이들 기관이 지도를 사용하여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한 비디오도 담았습니다.


지도 생성(Create maps) : 새롭게 강화된 투토리얼(Tutorials)에는, 투어를 만들고 웹삽이트에 삽입하는 방법 등 7가지 구글어스 투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투토리얼에는 모두 비디오가 들어 있습니다. 아울러 여러분의 지도제작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프로젝트 계획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지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 및 자원(Tools and Resources) 리스트도 추가되었습니다.



연결(Connect) : 커뮤니티 & 기금(Community & Grants) 섹션을 통하면 다은 비영리기관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는 비영리기관을 위한 여러가지 기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격이 있는 비영리기관이라면 구글어스 프로(Google Earth Pro), 스케치업 프로(Sketchup Pro) 및 고급 구글맵 API(Google Maps API Premier)를 포함한 구글맵 구글어스 소프트웨어의 기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개발자 시장(Developer Marketplace)을 통하여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도와줄 공공복지 지도제작 분야에 경험이 많은 프로그래머나 개발자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기마다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신청하여 새로운 갱신 내용이나,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의 내역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어스 아웃리치 웹사이트 http://earth.google.com/outreach를 방문헤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