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왕의 썰매(Fit for a king)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18. 17:29
12월 1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그동안 미뤄두었던 것을 한꺼번에 정리하느라 쬐끔... 힘들었습니다 :-) 며칠 전 산타에게 썰매를 선물하세요!라는 소식을 올려 드렸었는데, 이번엔 그 중간 소식입니다.

많은 분들이 썰매 모델을 올려주셨고, 그중에서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성의 모델이 되었다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지은 루드윅 2세의 썰매를 올려주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제가 올해 초,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방문했던지라, 그때 기억이 다시 떠오르네요. 날씨가 추워서 실내만 구경하고 돌아왔기에 아쉬움은 많았지만, 백조의 성... 언젠가는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주제를 벗어났습니다. 죄송합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여튼... 산타의 썰매 공모는 올해말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우리나라에서도 누군가 응모하시길 기대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fit-for-king.html
Monday, December 17, 2007 at 3:21 PM

얼마전, 저는 구글 스케치업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인 3D 모델 제작자분들께 제가 제작한 산타사슴 모델을 위하여 썰매를 디자인해달라는 요청을 드린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산타클로스 썰매를 위한 3D 이미지갤러리 콜렉션을 뚫어져라 지켜봤는데, 많은 분들이 정말 인상적인 디자인을 제출하여 주셨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제 눈을 사로잡은 모델은 말그대로 왕을 위한 썰매였습니다. 스케치업 광팬이신 Varchitektur.de께서 바바리아의 루드윅 2세가 사용한 썰매 모델을 제출하신 것입니다. 소문에 따르면 이 괴짜 왕은 공들인 마차와 썰매를 타고, 역사적인 의상을 입고 노이슈반슈타인 성(Neuschwanstein Castle)주위를 돌아다녔다고 합니다. 루드윅 2세와 그의 성에 대한 자세히 조사해 보면,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디즈니랜드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을 창조하는데 영감을 주었다는 등의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루드윅 2세가 타던 썰매와 월트 디즈니라면 산타클로스도 불평하지 않으시겠죠?

마지막으로 썰매 모델 제출마감이 12월 31일로 연기되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