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시카고의 영화관 매쉬업 소개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 08:35
오랜만에 구글맵 매쉬업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제목 그대로 시카고에 있는 영화관을 소개한 매쉬업입니다.

사이트는 Chicago Teatre Map입니다. 들어가 보시면 아래처럼 지도가 대빵만하게 나타납니다. 오른쪽은 극장 리스트입니다.

사실 저는 영화를 자주 보지는 않습니다. 저나 우리 마눌님 모두 엉덩이 무게가 1톤쯤 되걸랑요. 그래도 가끔은 꼭 영화관에 가서 보고싶은 영화도 있는데, 그때마다 어디에서 그 영화를 상영하는지 찾으려면 여기저기 헤맵니다. 그래서 이 사이트가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는 영화예약 사이트가 많습니다. 맥스무비, 티켓링크 등이 대표적이죠. 기타 CGVMEGABOX 등도 자체적으로 안내를 하고 있고요.

하지만, 어디를 들어가 봐도 영화관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영화를 선택한 후, 그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 리스트를 보여주는 방법을 사용하며, 리스트와 지도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물론 영화를 자주 보는 분들이야 영화관 이름만 봐도 어디에 있다는 게 머리속에 들어 있겠지만, 저같이 가끔 가는 사람들은 영화관 이름 클릭해서 지도를 확인하고... 다시 다른 영화관을 조사해 보고... 꽤 시간이 걸립니다.

어쨌든, 지도에 영화관 리스트들이 쭉 나타나면, 우리집 근방을 찾아봐서 하나씩 클릭해 보던지, 영화를 선택하면 해당 영화를 상영하는 리스트와 지도가 나타나든지... 이렇게 만들어지면 저같은 사람에게는 쓸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사이트에서 영화정보도 확인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위에 열거한 사이트들이 API를 제공할 리 없으니 불가능하겠죠.

하여튼... 머... 이만...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