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세계의 맥주값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27. 15:21
이왕에 구글맵 매쉬업을 시작했으니 또 다른 하나... 세계의 맥주값을 알아보는 매쉬업입니다. Beerdex: Mapping beer prices worldwide라는 사이트입니다. 맞습니다. 저 맥주 아주 좋아합니다. :-)

먼저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고, 자신이 사는 지역과 pint(약 450ml)당 맥주가격이 얼마나 되는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 밖에 나가서 사먹을 때의 가격입니다. 우리나라 원은 나오지 않아 대략 미국달러로 3불정도로 입력해 봤습니다.

입력하기 귀찮으면 그냥 "Show me the cheap beer!"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결과입니다. 우리나라쪽은 제가 입력했으니 나오지만, 유럽쪽을 선택해 봤습니다. 빈잔처럼 보이는 건 비싼 곳이고, 잔에 마크가 붙은 곳은 싼 곳입니다. 당연히 선진국이 비싸겠죠... 하지만, 가장 맥주값이 비싼 곳인 노르웨이는 $10이 넘네요. 500cc 한잔에 1만원이라... 정말 비싸긴 하네요. 위치표지를 눌러보면 차라리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라고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도 그렇고... 제가 소개하는 구글맵 매쉬업은 대부분 Google Maps Mania에 나오는 것들인데요,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네이버도 API를 제공하는데... 자기 동네 주유소 기름값을 표시해주는 매쉬업같은 건 쉽게 만들 수 있겠다 싶네요. 만들어 보실 분 안계신가요? 제가 10년만 젊었어도~~ ㅎㅎㅎ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