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사진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하늘이푸른오늘 2009. 8. 6. 23:01
요즘 구면 파노라마(Spherical Panorama) 사진에 빠져들다보니, 사진에 관한 글을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지도와는 거리가 약간 있는 주제이다 보니, 이 블로그의 성격하고는 맞지 않는 것 같아 분리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새로 계정을 만드는 게 어떨까 했는데(실제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계정이 2개 있으면 자동 로그인 등의 문제로 번거로운 점이 많다군요. 그래서 구글에서 운영하는 텍스트큐브에 "파노라마 사진과 입체사진"이라는 이름으로 개설을 했습니다.

주소는 http://sphoto.textcube.com/ 입니다. Special, Stereo, Spherical Photo 모두 S 로 시작되어서 sphoto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현재는 그냥 예전에 이 블로그에 들어 있던 글들을 옮기는 중입니다. 사실은 글을 완전히 옮기고 나서 소식을 전하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제가 올린 글... 당연히 이 블로그에도 오래전에 올렸던 글이 다음 베스트에 뜨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공개하게 되었네요.

한가지... 원래 이 블로그에 들어 있는 글들을 모두 백업 받은 후, 텍스트큐브 쪽에서 복원을 하고, 관계없는 글들은 삭제하는 방식을 사용하려고 했었습니다. 근데, 이 블로그를 첨부파일까지 모두 백업받아보니 900 메가바이타 되어서 텍스트큐브로 바로 올려지지 않더군요. 만약 바로 올려졌더라면, 그냥 한꺼번에 공개 처리하고 새 글만 올리면 될텐데...

-> 상오기님이 댓글로 좋은 방법을 말씀해 주셔서, 다시 정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오기님~~

지금은 예전 글들을 텍스트만 복원한 상태여서, 하나씩 검토하고, 사진은 새로 올리고... 이런 방식으로 하나씩 공개하고 있습니다. 글이 많지는 않지만 (약 40개)언제 완전히 정리할 지는 모르곘네요.

암튼... 이제 이 블로그에는 사진에 관한 글은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여튼 시원섭섭~~ 합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