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미니 슈퍼화요일 선거결과 지도(Off to the rac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5. 11:04
3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3월 4일은 미니 슈퍼화요일이라고 부르는, 미국 대통령선거 경선에서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미니 슈퍼화요일에서는 텍사스, 오하이오, 로드아일랜드 및 버몬트 등 4개 주에서 프라이머리가 이루어지는데, 특히 민주당의 경우 현재 12연승을 통해 근소하게 앞서고 있는 오바마와 힐러리 간의 거의 마지막 결론이 날 수도 있는 시점이라서 매우 관심이 높습니다.

구글은 어제 벌어진 슈퍼화요일 선거 결과 및 예전의 선거 결과를 모두 한꺼번에 열람할 수 있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3월5일 10시 47분) 현재, 가장 관심의 촛점이 되고 있는 텍사스주에서 오바마 상원의원이 48만:36만으로 한참 앞서고 있네요.

이 지도는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삽입된 지도입니다. 즉, 여러분이 아래 보시는 지도가 가장 따끈따끈한 선거 개표 결과입니다. 결과가 궁금하시면 가끔 들르시면 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off-to-races.html
Tuesday, March 4, 2008 at 9:55 AM

미 대통령선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올해의 미대통령선거 경선은 역사상 가장 근소한 차이를 보이는 선거입니다. 따라서, 오늘의 프라이머리는 민주당 및 공화당 후보 양측 모두 향후의 향방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선거와 관련된 여러 사건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모든 선거관련정보를 끌어 모아 하나의 매핑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최하급 행정단위까지 관련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의 투표자료가 하나의 종합적 지도로 통합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계획된 프라이머리 정보뿐 만 아니라, 이미 선거를 치룬 주의 결과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지도에서 주를 선택하시면, 정당별, 후보자별, 심지어는 말단 행정단위별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밤, 우리는 텍사스, 오하이오, 로드아일랜드 및 버몬트 주의 후보자별 총 대의원수를 포함한 실시간 결과를 공표함으러써, 여러분께 이 중요한 결과를 최초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서 지도를 보고 싶으시다면 이 지도를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