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마이크로소프트

마이애미 시, 버추얼어스 기반 인터넷지도 가동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16. 23:43
제가 작년 11월 마이애미 인터넷지도 사이트를 버추얼어스로 개편이라는 글에서, ESRI ArcIMS를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인터넷지도를 버추얼어스로 바꾸기로 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제 그 사이트가 오픈을 한 모양입니다.

GIS웹포탈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소개 비디오가 있고, 그 아래로 4가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그중 맨위에 있는 City of Miami Zoning 3D에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도시계획 등의 설정현황 및 필지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큰 그림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클릭을 하면 어떤 필지인지, 어떤 도시계획 규제를 받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띄워줘야 할 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주소를 입력했는데도, 그곳이 어디인지 표시가 안되는 것 같고요.

또한... 속도가 꽤 느리네요. 물론 3D 빌딩을 모두 띄우는 것을 고려했을 때는 무척 빠른 편입니다만... 그리고... 마이애미시는 버드아이뷰가 지원되는 곳인데, 메뉴를 가려둔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인 IS Consulting에서 개발했는데, 이 회사의 .Net 공간정보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MapDotNet Server를 기반으로, 마이애미 시가 보유한 GIS 데이터를 MS의 버추얼어스(Virtual Earth)에 통합하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Virtual Earth for Government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