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3. 20. 11:57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이 비영리기관 지원프로젝트인 아웃리치를 확대하였다는 내용입니다.

구글어스 아웃리치는 2007년 6월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비영리 기관에게 '구글 어스 프로'를 무료로 지원해 주고, KML에 관한 기술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이죠.

오늘 발표된 것은 비영리기관이 구글어스 뿐만 아니라, Gmail, Youtube, Groups, Calendar, Blogger 등 구글에서 제작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구글공식블로그

그러나, 이 서비스들을 비영리기관에 맞춰 개발했다기 보다는, 대부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선전 또는 소개하는 목적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Google Checkout을 이용하면, 2009년까지 손쉽게, 비용도 없이 기부금을 받을 수 있다거나, Google Grants를 이용하면 무료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등의 지원도 있습니다.

어쨌든... 구글은 비영리기관들, 시민단체 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환경문제에는 많은 관심을 쏟고 있구요.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전세계 60%수준이라고 하는데, 이로 인한 거부감 등을 줄이기 위한 사악한? 목적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구글의 이런 모습을 우리 기업들도 본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google-for-non-profits.html
Wednesday, March 19, 2008 at 1:02 PM

구글어스 아웃리치 프로그램의 일부로, 우리는 많은 기관과 함께 지도가 비영리적인 의사전들 전략과 내부 계획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토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도제작 도구만이 비영리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글의 기술이 아닙니다. 즉, 지난 한해동안 여러팀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제품을 비영리기관을 위해좀더 의미있고 유용할수 있게 변경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제 이러한 작업의 결과를 한 곳에서 열람할 수 있는 비영리기관을 위한 구글사이트가 오픈했습니다. 이곳에는 여러가지 사례, 프로젝트 아이디어, 초보자를 위한 팁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구글 공식블로그의 공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