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뉴욕 공식안내사이트 개발에 참여(Plan a trip to NYC with help from Google)

하늘이푸른오늘 2009. 1. 26. 19:46
1월 2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에서 뉴욕시와 공동으로 뉴욕 공식안내지도를 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nycgo.com를 들어가시면 직접 보실 수 있는데요, 첫 화면에는 지도가 없이 이벤트 달력과 여러가지 즐길 거리를 안내하는 글만 있지만, 아무거나 클릭하고 들어가면 지도와 결합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nycgo.com에서 현재 맨 위에 있는 fashion in focus at the international center of photography로 들어가서 지도위에 마우스를 올려본 모습입니다. (클릭을 하면 지도가 확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전문 작가가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고, 디자인도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아래는 이 상태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서 "International Center of Photography"를 눌러본 모습인데요, 제가 빨간 동그라미를 쳐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클릭하고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이 위치가 휴대폰으로 전송되고, 이것을 사용해서 경로안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 사이트보다 더 흥미로운 게 있습니다. 아래 원문을 보시면 뉴욕시 7번가 810 번지에 공식 뉴욕시 정보센터(NYC Information Center)를 만들었는데, 그곳에서 멋진 구글어스 어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보센터에 들어가서 둥근 종이판을 정보검색대에 올려놓은 상태로 검색을 한 후, 이것을 다른 뷰어에 올려두면 구글어스가 대형 스크린에 뜨면서 해당 위치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이상의 내용이 모두 담겨있는 비디오입니다.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언젠가 뉴욕시에 가볼 일이 있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1/plan-trip-to-nyc-with-help-from-google.html
Wednesday, January 21, 2009 at 9:30 AM
구글 공식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뉴욕 카운티와 구글간의 파트너십에 관한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의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구글맵 및 구글어스 API를 활용한 가장 야심적인 프로젝트로서, 아주 유용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뉴욕시를 탐험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발하는데 우리가 참여하였다는데 긍지를 느낍니다.

뉴욕시의 새로운 웹사이트인 nycgo.com 를 사용하시면, 호텔, 레스토랑, 기타 뉴욕시의 관광명소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이지에 구글맵(Google Maps)가 삽입되어 있어, 위치표지를 지도에 확대시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에는 KML레이어를 사용하여 레스토랑, 술집, 할인매점, 기타 여러가지 투어를 할 수 있는 인기있는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나타난 위치표지를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보내지고, 모바일 구글맵(Google Maps for mobile)으로 경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7번가 810 번지에 위치한 공식 뉴욕시 정보센터(NYC Information Center)를 들르시면 뉴욕시에 관해서 알고자하는 분들에게 멋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맵 및 구글어스 API를 사용하여 구현한 것 중에서 제가 이제껏 본 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사례입니다. 정보센터로 걸어 들어가시면 대화식 지도 테이블에 올릴 수 있는 퍽(puck)이 놓여 있습니다. 휠을 돌리면 레스토랑이나 관광지, 공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정보를 퍽에 저장한 후, 홀로돌아가서 다시 스테이션에 올립니다. 그러면 거대한 비디오를 통하여 저장된 지점을 구글어스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멋진 뉴욕시 3차원 모델을 경험해 보시길!
 
아래 비디오를 통하여 nycgo.com 와 뉴욕시 공식 정보센터를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