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2008. 1. 4. 14:10
LG 필립스에서 얼마전 52인치 84인치 등의 멀티터치(multi-touch) 스크린을 개발하여, 다음주(1.7-1.10)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8(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전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EBN산업뉴스보드나라 기사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중, "52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은 세계 최대 크기일 뿐만 아니라, 적외선 이미지 센서를 통해 세 가지 움직임까지 인식을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양손을 동시에 사용해 화면에 뜬 정보나 이미지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멀티터치 스크린이란, 이처럼 여러개의 입력신호를 동시에 받아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아래는 이번에 개발된 멀티터치 스크린 제품인데, 구글어스(Google Earth)를 띄워두신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대형 LCD를 개발하면 구글어스로 시연하는 게 대세인가봅니다.

LG에서 개발한 멀티터치 52인치 LCD

예를 들어, 제가 예전에 소개시켜드린 멀티터치 스크린에서 소개시켜 드린 Perspective Pixel사의 멀티터치 스크린도 구글어스로 시연하는 것을 보실 수 있고, 전남대 CT연구소에서 개발했다고 하는 테이블탑 디스플레이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래 영상은 Perceptive Pixel사 대문에 있는 비디오입니다. 아주 환상적입니다. :-)


또, 지도 테이블이라는 글에서 소개시켜 드린 Onomy Labs사의 지도 표시 전용테이블에서도 구글어스로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비디오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에서는 지도박물관을 리노베이션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런 제품들 하나쯤 전시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지도나 항공사진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약간의 개발이 필요하겠지만요.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무슨 마술을 하는것 같군요..
    구글어스 초창기에 나왔을적 이런 영상을 본적이 있었는데..
    더욱 진보된것 같습니다..

    2008.01.04 14:44 [ ADDR : EDIT/ DEL : REPLY ]
  2. 워;;; Perspective Pixel의 제품은 정말 멋지네요. 저런 디스플레이로 일하면 운동 부족도 해결될려나... -0-

    2008.01.04 17:11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ㅎ 재미있는 말씀이시네요. 저거 개발한 분이 아무래도 한국분 같던데... 어떻게든 지도박물관에 하나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2008.01.04 18:20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