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에서 찾은 공룡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5. 14: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에 나타난 공룡들을 모아둔 KML 파일입니다.

물론 이 공룡들은 쇠나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것이고, 대부분 자연사 박물관 혹은 공룡박물관 야외에 전시된 것들입니다. 위에 넣어둔 그림처럼, 공룡자체가 워낙 크다보니 구글어스의 고해상도 영상에 잘 나타납니다. 특히 그림자를 보면 어떠한 종류인지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어스가 깔려있지 않으신 분은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 실행시키시면 되고요.

고해상도 사진만 20개 가량 되니까,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단계별 항목(Layers)"에서 "지오그래픽 웹" -> Panoramio 를 켜두면, 다른 분들이 찍은 사진들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중에는 스트릿뷰(Street View)에 나타난 공룡도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인디아나주 인디아나폴리스시 어린이 박물관에 있는 공룡 모형입니다. 공룡이 건물을 뚫고 나오는 것처럼 설치되어 있어서 정말 흥미롭네요.


View Larger Map

====
혹시나 싶어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라는 경상남도 고성박물관을 찾아봤습니다. 아래는 박물관 전경입니다. 하얗게 보이는 것이 공룡탑이라는 군요. 또, 여기에서 야외에 트리케라톱스가 전시된 듯한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구글어스로 확인하려고 했습니다만, 아쉽게도 고성지역은 완전 저해상도 위성영상뿐이 없어서 전혀 구분이 안되네요. 아래는 구글어스와 인터넷지도의 결합!!!!에서 소개한 콩나물지도를 구글어스와 결합해서 볼 수 있는 KML파일을 사용해 직접 확인 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쉽네요... 이왕이면 우리나라 것도 하나 올려두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민, 푸른하늘
(via Google Earth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