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스트릿뷰

구글맵 스트릿뷰 전체화면 지원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10. 11:34
구글맵과 구글어스에서 지원되고 있는 스트릿뷰(Street View)를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맵 스트릿뷰를 접속한 후, 오른 쪽 위를 보시면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는데, 이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맵 사용법은 맨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래는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콜로세움을 스트릿뷰에서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오른쪽 위에 빨간 네모 박스가 새로 생긴 아이콘입니다.


아래는 이 아이콘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제 모니터가 좀 커서 캡처한 화면도 약간 큽니다.


모니터 전체에서 보니까 훨씬 멋집니다. 다음의 로드뷰도 이런 기능이 필요할 듯 싶네요. 다음 로드뷰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미처 체크를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Full Screen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고 있는 360cities.net의 360*180도 파노라마 사진을 보는 것과 유사한 기분이 듭니다. 특히 유럽지역은 미국 지역에 비해 해상도가 훨씬 좋아서 정말 거리를 직접 돌아다니는 기분이 느껴질 정도네요.


참고로, 구글맵 스트릿뷰를 보시려면 구글맵에 접속하고,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 그림처럼 좌측 위에 있는 콘트롤에서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끌어서 파란 부분에 놓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스트릿뷰 장면을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Google Earth Hacks StreetView gallery, Google Sightseeing, StreetView Fun 등이 있습니다. 스트릿뷰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한번 들러보시길.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