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2. 27. 13:00
2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서 지역검색이 사용자 평가 및 상세지역을 기준으로 보다 자세한 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즉, 이제까지 구글맵에서 검색을 하면(예, restaurants near New York) 수많은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에(32만건), 원하는 것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검색 조건을 좀 더 세분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제가 접속해 보면, 아직까지 본문에 언급되어 있는 "Refine by"라는 링크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적용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예를 들어 본문에 있는 첼시아 주변의 좋은 꽃집의 경우
본문에 있는 링크그냥 입력했을 때의 링크가 다른 내용을 갖고 있고, 직접 눌러보시면, 검색창에는 "flowers near nyc"로 동일하지만, 검색결과는 다릅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용 구글맵 프로그램이 아직 개편이 안된 것 같다... 는 생각이 듭니다만, 사용자 평가점수에 따라 검색하는 방법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refine-by-user-ratings-and.html
Tuesday, February 26, 2008 at 11:50 AM

제가 구글 뉴욕지사로 옮긴 이후, 제가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많은 뉴요커들이 하는 것처럼, 뉴욕의 최고의 장소들을 찾아내는 것이었죠. 이런 일은 사실 너무 부담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nycvisit.com에 따르면 음식점만해도 18,000 군데나 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최고의 장소를 찾는 작업은 사용자들의 평점이나, 위치 기준을 지정해 줌으로써 훨씬 쉽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검색한 결과가 아주 많을 때, 뉴욕 중심부 동쪽에 있는 베이글이 맛있는 빵집 혹은 첼시아 주변의 좋은 꽃집과 같이 검색결과를 좀더 구체적으로 골라낼 수 있습니다. 뉴욕에 방문할 예정이지만, 어느 동네에 묵으면 좋을지 결정하지 못했을 때는 두 지역에 있는 최고의 호텔을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야할 것은 "Refine by" 링크를 찾아, 상세지역(neighborhood) 또는 사용자평가(user rating)만 누르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결과가 즉시 나타납니다.


물론, 뉴욕에만 이런 기능이 있는 건 아닙니다. 다음번 혹시 제가 마운틴뷰(Mountain View)에 있는 구글 본부나 시애틀 지역에 가서 구글맵 팀을 만날 경우, 멋진 술집(cool bar) 이나, 시애틀 다운타운에 있는 좋은 씨푸드 음식점 등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여러분 지역에서도 최고의 장소를 찾아보시고 즐기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