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7. 11. 22. 21: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저도 엊그제 이메일을 주고 받다가 알았는데, 이번주가 미국 추수감사절 휴가기간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야 교회에서 예배한 번 드리는 정도지만, 미국엔 다양한 축제가 벌어지는 모양입니다. 특히 뉴욕시에서 벌어지는 Macy's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는 아주 유명한 모양이네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인형 머리위에 브로드웨이라고 간판 보이시죠?

이번 포스트는 그래서 여러가지 추수감사절 관련 개인지도(My Maps)가 소개되어 있습니다만, 별로 관계가 없어서 이만 줄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armchair-parade-watching.html
Thursday, November 22, 2007 at 12:45 AM

저 아직도 Macy's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좋아하는 것 인정합니다. 사실, 이번 해가 제가 기억하는한, 77번가에서 풍선에 바람넣는 것을 보려고 군중속에서 위험을 무릅쓰지 않은 첫번째 수요일 저녁입니다. 하지만 저는 결단코 내일아침에는 TV앞에 진을 치고(물론 칠면조에 버터를 바르러 부엌에 자주 왔다갔다 해야겠죠.) 풍선과 가장 행렬들이 헤랄드 광장으로 향하는 것만은 지켜볼 것입니다.

또한, 집에서도 행렬이 지나가는 길을 알아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지도KML 파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설자들이 Big Apple Circus 풍선이 Columbus Circle을 지나가고 있다고 말할 때, 아직 클랜베리 소스를 저어야할 시간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도시들에서도 다양한 퍼레이드가 벌어집니다. 구글맵을 한 번 보시고 여러분이 살고 계신곳의 퍼레이드도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예를 들어 저는 시카고 퍼레이드를 찾았답니다.) 만약 없으면 스스로 개인지도(MyMap)를 사용해서 지나는 길과 구경하기 제일 좋은 곳을 만들어 보세요.

또 그런 퍼레이드를 보고선 길거리로 뛰쳐나가고 싶으시다면, 개인지도에 추수감사절 경기 지도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실제 경기가 벌어지는 곳이므로, 그 지도를 사용해서 금요일날 밤 그동안 성찬으로 축적된 칼로리를 불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