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6. 17. 11:13
6월 16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플래시 API를 기반으로 한 자동차 운전 시뮬레이션 게임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실 직접 해보시면 운전 시뮬레이션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좌우 화살표로 방향을 조정하고, 상하 화살표로 가속/감속만 할 수 있습니다. 도로 경계를 지나서 주택가로 돌진해도 아무 지장도 없고요.

다만,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플래시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기존 구글맵 API로 개발한 것보다 훨씬 깔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 경험해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화살표를 눌러도 차가 주행하지 않으면 마우스로 한번 클릭한 뒤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걸 보면서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이 일본인이라는 것을 알고 약간 섭섭했고요... 나중에 언젠가 실폭도로(도로 경계선)와 3D 건물이 보강되어 가상세계가 구축된다면, 정말로 멋지겠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6/getting-in-drivers-seat.html

Monday, June 16, 2008 at 4:40 PM


여름 휴가때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지만, 기름값 때문에 걸리신다면, 2D Driving Simulator 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발표된 구글맵 플래시 API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우토반에서 고속주행 기술을 테스트해 보거나, 핸들이 반대방향에 달린 런던에서도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뮬레이터를 개발한 Katsuomi Kobayashi씨의 설명을 읽어보시려면, Geo Developers blog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안전주행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