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1. 3. 10:50
재미있는 매쉬업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pleasantweather.com은 미국 5대호 주변의 날씨를 알아보는 사이트인데요, 호수 주변의 공항, 호텔, 학교 등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는 웹 캠을 한꺼번에 모아둔 매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via Google Maps Mania)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38개의 Web CAM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작은 그림이 나타나고, 그걸 클릭하면 최근의 영상이 나타납니다.

웹캠(WebCAM)

====
혹시나 싶어 구글에서 웹캠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맑은서울 라이브캠, 전남대학교 웹캠, 용평스키장 웹캠 등 우리나라에도 개별적으로 웹캠이 설치된 곳이 있습니다. 또한, 웹캠을 모두 모아두었다는 Cam Tour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만, 해당 홈페이지에서 직접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링크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 사이트를 방문해 보면 모두 별도의 콘트롤을 설치해야만 볼 수 있고, 특히나 지도와 연결되어 있는 웹캠은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정보는 모일수록 힘이 됩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공하는 웹캠들은 모두 자신의 사이트에 들어가야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Web 1.0의 모습이죠. 자신의 데이터를 누구나 가져갈 수 있게 길을 열어주고 그것을 공유하여야만 훨씬 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