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캐나다 대중교통정보 제공(Transit routing up north)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10. 13:00
11월 9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이제까지 구글맵에서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소식은 여러번 나왔는데, 이번엔 캐나다 뱅쿠버시에서도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구글 LatLong 블로그에 그간 나온 대중교통정보 관련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에서 맨 아래에 있는 글을 보시면 우리나라에서 제공되는 대중교통정보 목록을 몇가지 정리해 둔 것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 개인적으로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GTFS (Google Transit Feed Specification) 포맷입니다. 구글에서 정한 대중교통정보 관련 표준 포맷이죠. 누구나 이 포맷에 따라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면 구글맵에 대중교통정보를 포함시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정보는 흩어져 있는 것보다 모여있는 게 편리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그런 점에서 우리나라도 대중교통정보가 표준포맷을 통해 축적되고, 어떠한 인터넷지도 사이트에서든 찾아볼 수 있는 체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transit-routing-up-north.html
Friday, November 9, 2007 at 2:52 PM

캐나다 뱅쿠버 시 소재 TransLink가 운행하는 버스, 기차, 페리호 정보를 구글맵에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메인랜드 주 남부지역에서 구글맵으로 경로를 찾아보면, 안내된 경로 위로 "대중교통 정보(Take Public Transit)"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버스, SkyTrain, SeaBus, West Coast Express 등을 타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방법이 제시됩니다. 예를 들어 Pacific Central Station 에서 Lonsdale Quay로 가는 길을 보시죠.


뱅쿠버가 캐나다에서 구글 대중교통정보가 제공되는 첫번째 도시이므로, 지난 주 저는 TransLink 관계자와 대중교통 주창자를 만나러 갔었습니다. TransLink는 그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과 방문객(특히 2010년 동계올림픽 기간동안)들에게 도움을 주는 한편, 그 지방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갖고 있어, 구글맵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TransLink의 운행 스케줄은 GTFS 포맷으로 제공되므로, 영어를 못하는 분들이나, 시각장애인 분들도 경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구글맵은 많은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텍스트 리더기를 위하여 간단한 HTML 버전도 제공합니다.)

이는 구글맵 팀으로써는 새로운 도약이지만, 아직도 가야할 길은 멉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마다 알려드릴 것이며, 더 많은 대중교통 정보가 구글맵을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