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Onion지의 황당 지구 지도(Area man finds onion planted in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9. 13:27
12월 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The Onion이라는 매체가 어떠한 성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나라의 딴지일보 같은게 아닐까 싶은데요, 어쨌든, 그 Oniono이라는 회사에서 정말 진짜같은 가짜소식? 혹은 뒤집어보는 뉴스?... 이정도에 해당하는 뉴스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레이어도 만들어 배포하고, 매쉬업으로 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이제까지 구글 LatLong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뉴스 + 지도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구글맵 + 뉴스 매쉬업이라는 글을 보시면 대충 상황을 짐작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제가 보기에 뉴스와 지도를 개발하는 것은 제가 보기에 매우 중요하고, 언젠가는 그런 수순을 밟아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area-man-finds-onion-planted-in-earth.html
Friday, December 7, 2007 at 1:21 PM

황당 뉴스의 선두주자격인 The Onion에서 웃음을 자아내는 패러디 방식의 새로운 지도책인 아둔한 우리 지구: 행성지구 지도첩(Our Dumb World: Atlas of The Planet Earth)이라는 책의 발간에 맞추어 환상적인 구글어스 레이어(KML)을 발표했습니다. 지구 곳곳에 널려있는 위치표지(Placemarks)에는 아주 많은 지형지물과 중요한 사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농담에 가깝습니다)

The Onion에서는 또한 이러한 내용외에도 여러분이 좋아하는 지역에 대해 정말 진짜같은 가짜 소식을 구글맵 매쉬업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매주 새로운 사실들이 발표되므로, 자주 확인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