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휴... 폭풍이 지나갔습니다.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17. 08:25
엊그제 제가 올린 글이 다음블로그뉴스 베스트에 올라가, 그로 인해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었고 (그래봤자 6,000명 수준이지만)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한마디로 정신이 없었죠.

저는 대충... 하루에 3개정도의 글을 포스팅하는데, 어제 그제는 바빴기도 하지만 저글 하나만 올리고 만족해야 했습니다. 말을 잘못한 탓도 있어서 자료를 더 찾아보고 하느라...

생각난 김에 이제껏 다음블로그뉴스 베스트에 잠깐이라도 올라갔던 글을 모아봤습니다. 다음블로그뉴스에 등재가 안된 글들은 조회수가 대부분 1-2회, 좀 높아도 10-20회 정도에 불과하지만, 잠시라도 올라가면 꽤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합니다. (물론 제 글은 모두 IT/스포츠 부분에만 올라가서 종합베스트에 올라간 글들보다는 조회수가 많이 떨어집니다)
이중에서 제일 논란이 많았던 글이 12월 4일자 글이었습니다. 저는 구글맵 서비스가 우리나라에서 안된다... 다른 나라들과 비교를 했을 때 제일 꼴찌다... 이런 논지였는데, 많은 분들이 "후진국"이라는 말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셨죠.

이번 글도 사실 별 내용은 없었습니다. 미국과 영국 그리고 캐나다 등지에서 Korea라는 지명을 검색해보니 나오더라.... 정말 신기하다...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다만, 제가 힌트를 얻었던 글을 쓰신 분이 "구글맵에서 Korea라고 검색했을 때 미국안에 있는 아주 작은 마을로 연결된다는 건 우리나라를 무시하는 처사다"라고 말씀하신 데 대하여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적었고, 이로 인해 맞느냐 아니냐... 적잖이 논쟁이 이루어졌습니다.

일단은 저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글을 고쳤습니다만, 중립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시라고 생각하는 분도 이해가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이해가 가고요.

단, 이런 논쟁을 보면 제 생각에는 그다지 심각하지 않은 주제인데도 불구하고,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 블로그는 전문적인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악성댓글은 별로 많지 않지만, 저도 욱~~ 하는 기분이 들게끔 만드는 댓글도 있었거든요. 그래도 자제를 많이 헀습니다만...

어쨌든 제 의견을 쓸 때는 한번 더 생각해 봐야겠다... 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논쟁을 위해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니깐...

민, 푸른하늘

p.s. 참,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요, 다음블로그뉴스 접속중 패스워드를 입력하려고 하면 'o'란 글자가 안먹습니다. 즉, 'o'가 10번째 글자라고 가정하고, 9번째 글자를 입력할 때까지는 *라고 표시되는데 10번째에는 아무것도 안나타납니다. 이상태로 완성시키면 에러가 납니다. 또, 11번째에 'o'를 다시입력하면 *가 나타나지만, 이상태로 완성시키도 에러가 납니다. 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