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호주 산불지도 추가소식(Australian fires update)

하늘이푸른오늘 2009. 2. 12. 16:01
2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엊그제 올린 "오스트랠리아 산불 지도"에 대한 추가 소식입니다.

오스트랠리아 빅토리아주 산불 관련해서 공식 사이트가 만들어졌고, 최신 영상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이 사이트에 접근이 안됩니다.

예전에도... 오스트랠리아 선거 사이트를 개설했다는 글에서도 사이트가 접근이 안되었는데, 이 사이트도 아얘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이유가 뭔지... ㅠㅠ

그대신, Off The Map 블로그에서 발견한 지도를 두장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올해 2월 9일주의 호주대륙 최고 온도 분포도입니다. 아무리 최고 온도라지만, 호주 대륙 거의 1/3 정도가 40도 이상을 기록하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호주 대륙 2월초 강우량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동그라미를 쳐둔 부분이 빅토리아주인데, 보시는 것처럼 거의 비가 내리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까지 사망자가 181명이라고 하는데, 방화 용의자 2명을 검거했다는 소식도 들리지만, 이런 자연적인 원인때문에 산불이 통제 불능한 상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2/australian-fires-update.html
Wednesday, February 11, 2009 at 11:45 AM


구글 오스트랠리아 블로그는 계속해서 호주 남동부에 위치한 빅토리아주의 산불 관련 소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NASA/SGFC의 Modis 위성으로 촬영한 최신 위성영상도 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도를 보고 싶으시거나, 최신소식을 알고 싶으시면 이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