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허리케인 아이크 레이어 갱신(Hurricane layer updates for Ike)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16. 13:03
9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또다시 허리케인 아이크에 관한 내용입니다.

얼마전, 구글어스에 허리케인 구스타브 레이어가 추가되었다가, 허리케인 2008 시즌으로 개편되었고, 이 레이어에 허리케인 아이크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을 언급했었는데, 이에 대한 정식 공지입니다.

현재 허리케인 아이크(Ike)는 완전히 사라져버렸습니다. 구글어스를 켜시고 "날씨(Weather)" 레이어를 확장해 보시면 아래 그림처럼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아일보 기사
에 따르면, "보험업계 손실 추정 회사인 EQECAT는 아이크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대 180억 달러(약 20조 원)로 추산" 했으며, "아이크가 관통한 갤버스턴에서는 5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현재 대만 북쪽에서 머물고 있는 제13호 태풍 실라코(SINLAKU : 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여신을 의미함)는 다행히 일본으로 비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네요. 아래는 기상청 태풍센터 자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구글어스 "날씨(Weather)"레이어를 켜고 동일한 지역을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hurricane-layer-updates-for-ike.html
Thursday, September 11, 2008 at 5:27 PM
지난 주에 업데이트한 구글어스 허리케인 레이어에 위험가능성이 높은 허리케인 아이크(Ike)에 대한 약간의 추가 자료를 더 담았습니다. Weather Bonk에서는 또다시 우리에게 텍사스 인근의 웹캠(Webcam)자료를 제공하였습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구글어스에서 "날씨(Weather)" 폴더의 하위 폴더인 "허리케인 2008 시즌"  폴더를 여시고 "허리케인 아이크 웹캠(Hurricane Ike Webcams)" 레이어를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대부분의 웹캠은 휴스턴(Houston)/갈베스톤(Galveston)지역에 있는데, 현재 대피지역에 존재하는 도로의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weather.com에서도 허리케인 중심부로 날라가 영상을 촬영하는 Hurricane Hunter 항공기 자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KML 파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자료가 들어올 때마다 계속 갱신할 예정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