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측량2010. 6. 25. 15:50
요즘 제가 제일 재미있어 하는 취미가 지오캐싱(Geocaching)입니다. 지오캐싱이란 누군가 지구상 어디에 숨겨둔 캐시(Cache)를 GPS를 이용하여 찾고 그 기록을 남기는, 전세계적으로 즐기는 게임입니다.

지오캐싱에 빠져들게 된 이유는, 운동을 위해 야외활동을 하는 김에 보다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지오캐싱을 알게되었고, 하나 둘씩 찾은 캐시가 늘어나고, 제가 숨긴 캐시를 다른 사람들이 찾아 오는 것을 보면서 점점 빠져들게  된 때문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도 일부 지오캐싱에 관한 글을 몇 개쯤 올리기는 했지만, 이왕에 지오캐싱에 대해서 자세하게 기록을 남기려면 따로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주제가 섞이다 보면 블로그의 정체성이 흔들리기 마련이니까요.

사실 좀 오래전부터 지오캐싱 블로그를 따로 만들 것을 생각해 왔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메인 블로그도 소홀히 하고 있는데, 괜히 새로 만들어서 관리도 하지 못하면 어쩌나 싶고, 지금 따로 분리시켜둔 360*180 구면 파노라마 블로그도 거의 방치 수준인 점도 걸리구요. 물론 구글에서 textcube.com 블로그를 폐쇄시킨다고 해서 더이상 갱신도 불가능하지만요.

머... 어쨌든 결국 만들었습니다. 지오캐싱 소개글을 포함해서 여러개의 글도 작성해 두었습니다. 일단 만들었으니 당분간은 열심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