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작년 11월 마이애미 인터넷지도 사이트를 버추얼어스로 개편이라는 글에서, ESRI ArcIMS를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인터넷지도를 버추얼어스로 바꾸기로 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제 그 사이트가 오픈을 한 모양입니다.

GIS웹포탈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소개 비디오가 있고, 그 아래로 4가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그중 맨위에 있는 City of Miami Zoning 3D에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도시계획 등의 설정현황 및 필지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큰 그림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클릭을 하면 어떤 필지인지, 어떤 도시계획 규제를 받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띄워줘야 할 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주소를 입력했는데도, 그곳이 어디인지 표시가 안되는 것 같고요.

또한... 속도가 꽤 느리네요. 물론 3D 빌딩을 모두 띄우는 것을 고려했을 때는 무척 빠른 편입니다만... 그리고... 마이애미시는 버드아이뷰가 지원되는 곳인데, 메뉴를 가려둔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인 IS Consulting에서 개발했는데, 이 회사의 .Net 공간정보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MapDotNet Server를 기반으로, 마이애미 시가 보유한 GIS 데이터를 MS의 버추얼어스(Virtual Earth)에 통합하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Virtual Earth for Government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