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2. 27. 10:03
2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또다시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에 관한 소식입니다.

참고로 구글어스 아웃리치는 2007년 6월 27일 시작된 구글의 비영리기관 지원프로젝트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내용은 UNEP/GEF 남지나해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레이어(kml)입니다. 남지나해에 연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연안 생태환경을 보전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맹그로브 나무를 참 좋아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열대지방에 가면 바닷물과 민물이 나오는 곳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럼처럼 뿌리가 물 밖으로 노출되어 있어 호흡을 하며, 뿌리는 열대어 새끼들의 보금자리로 아주 유용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소스 : http://bwv988.egloos.com/

아무튼... 저는 이 레이어에 있는 내용을 모두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이러한 환경 보전 운동이 지속되기를 바래는 마음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south-china-sea-project.html
Monday, February 25, 2008 at 9:14 PM

우리는 많은 분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여 전세계적 이슈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좋은 예가 UNEP/GEF 남지나해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레이어입니다. UN 환경프로그램(UNEP :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에서 수행하고 있는 이 대형 전세계 환경 프로젝트는 환경 파괴를 복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지적으로 수행되는 운동을 지역적으로 조화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환경 파괴의 예로서는 연안 생태환경의 감소, 남지나해 및 태국 만에서의 과잉 어업 등이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남지나해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를 구글어스 커뮤니티와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남지나해에 연해있는 7개국의 과학자, 관리자 간에 지리정보 및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죠.

프로젝트 책임자인 존 페르네타(John Pernetta) 박사에 따르면, 이 KML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정부관계 부서, 연구소, 대학 등의 지역적 연계를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남지나해 만 주변의 생물 환경 보전 사이트, 시범 프로젝트, 즉, 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연구된 맹그로브, 산호초, 해초, 습지 등을 포함한 135개 지역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KML에 들어 있는 풍선에는 풍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구글어스가 남지나해를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지리 검색엔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많은 사용자들을 서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좋은 예입니다. 우리는 여러분께 구글어스 아웃리치 쇼케이스를 한번 둘러보심으로써, 이 지역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기회를 가지시길 부탁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