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3D City

구글어스보다 멋진 3차원 가상도시??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2. 12:45
중국의 주요 도시를 3차원 형태로 만든 지도가 나왔습니다. Edushi이라는 사이트입니다. Edushi는 E都市의 중국식 발음이랍니다. 현재, 북경, 상하이, 시안, 꽝조우 등 22개 도시와 주요 지역의 지도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http://edushi.com/에 들어가 보시면 나옵니다.

아래 그림에서 둥그런 공처럼 생긴 탑이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탑입니다.(이름은 모릅니다.) 동방명주(東方明珠)라는 방송타워입니다. 그냥 봐도 너무 예쁘게 만들어 진 것을 아실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탑의 하단 부분을 제일 확대한 그림입니다. 그래픽으로 작업한 건 당연하다지만, 너무 섬세하게 만들어둬서 혀를 내두를 지경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상하이지역 edushi를 눌러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북경의 자금성(고궁박물관)에서 천안문 반대쪽... 그러니까 보통 관광을 할때 출구쪽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거의 게임에 나오는 수준...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서비스는 Aladdin Information and Technology라는 회사가 제작한 것으로, 이 서비스가 차세대 인터넷 혁명이 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2차원 서비스입니다. 구글어스처럼 3차원으로 돌려볼 수는 없습니다. 아마 3차원으로 서비스가 된다면 정말 혁명적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사실 모두 3D 그래픽으로 제작한 것이 틀림없으므로, 버추얼어스와 같은 3D 엔진만 있다면 3차원서비스로 못할 것도 없겠죠.

얼마전 중국판 짝퉁 스트릿뷰 서비스 - city8.com을 소개시켜드렸었는데, 이제 중국이 IT 분야에서, 적어도 지도분야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못하다는 소리는 못하게된 것 같습니다. :-(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