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7. 11. 29. 19:39
11월 2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 들어있는 개인지도(My Maps)에 구글어스용으로 만들어진 KML파일을 불러들일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개인지도에서는 다른 공개된 개인지도와 합칠 수도 없었습니다. 즉, 개인지도는 완전히 개인지도였던 셈이죠. 바로 전에 포스트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지도(My Our Maps)의 경우에도 여러사람이 편집할 수 있다는 것 뿐이지, 여러개의 지도를 합칠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어쨌든 구글맵이 점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하네요... 아래 본문에 설명한 내용을 이렇게 저렇게 여러번 실행시켜봤는데, 잘 안됩니다. 제 컴퓨터에 여러개의 KML이 있는데, 심지어는 한개만 임시로 만들어 저장을 해도 구글맵에 읽혀들어오지 않습니다. 네트워크에 있는 파일 (예 : 구글어스 위성영상에 잡힌 비행기)는 일부 읽히는데 말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import-your-kml-kmz-and-georss-files.html
Tuesday, November 27, 2007 at 5:05 PM

구글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KML이나 KMZ 포맷을 잘 아실 것입니다. 위치표지(placemarks), 선(lines), 면(shapes)등의 지리정보를 저장하는 포맷이죠. 이제 구글어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과도 KML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ML파일을 개인지도(My Maps)로 불러들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개인지도에 불러들인 KML은 온라인으로 저장되므로,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떤 컴퓨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KML파일을 불러들이려면 먼저 지도를 만드신 후 "Import"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컴퓨터에 있는 파일은 물론이고, URL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다만, 구글맵은 구글어스의 KML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3D 모델과 같은 일부 정보는 구글맵에 불러들여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구글어스에 저장된 위치표지를 구글맵으로 전송하거나, 웹에서 발견한 지리정보를 가져와 편집하거나, GPS 기기로 만들어진 KML자료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어스에서 변경을시키고 그 지도를 다시 구글맵에 불러들일 때에는 "Replace" 체크박스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지도로 대체되게 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