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2008. 1. 8. 17:47
이것도 바로 전에 올린 글과 비슷하게, 새로운 형태의 제어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불이 켜졌다 꺼졌다할 수 있도록 만든 탁구공을 사용하여 어두운 방에서 탁구공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이를 이용해 구글어스를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via Google Earth Blog)

생각해 보면 그다지 까다로운 기술은 아닙니다. 멀티터치 스크린이든, 테이블탑 디스플레이든, 손의 움직임을 포착해서 이를 명령으로 전환하는 것이 제일 까다로울텐데, 이 기술은 깜깜한 방에서 밝은 공을 쫒기만 하면 되니까 훨씬 움직임을 포착하기 쉽겠죠. 일단 아래 비디오를 보시죠. 다른 비디오가 훨씬 더 좋은데, 끌어오기가 쉽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여기를 눌러보세요.


비디오카메라는 일반적인 웹캠을 사용하면 됩니다. 공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하얀 것은 탁구공이고, 아래에 달린 것은 발광 LED 후래시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물론 안보셔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눌리면 불이 들어오도록만 하면 되니까요. (만드는데 8달러 들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공을 만드신 뒤에는 http://atlasgloves.org/download에 들어가셔서 실행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직접 실행시켜 보실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
이런 걸 보면... 예전 같으면 당장 해보겠다고 설쳤을텐데, 그러기에는 제가 나이가 많이 든 것 같기는 하네요.

민, 푸른하늘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ttp://googlesummerofcode.blogspot.com/2008/01/touchearth.html 를 읽어보시면 구글어스를 멀티터치로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스를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2008.01.18 18: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