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이번 주의 팁 : 구글맵 단축키(Tip of the week: Shortcuts)

하늘이푸른오늘 2008. 8. 25. 17:24
8월 2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Google Map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구글맵을 자주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금방 아실 수 있는 내용이라서, 따로 설명은 드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트릿뷰(Street View)영상에서도 키보드 단축키가 있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위/아래 화살표 : 다음/이전 지점
  • 좌/우 화살표 : 왼쪽/오른쪽 회전
  • PgUp/PgDn : 하늘/땅 방향으로 보기
아래 삽입된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먼저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큰 지도로 보기

참고로 이번에 나온 팁은 아래에 있는 팁에 이어 3번째 팁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8/tip-of-week-shortcuts.html
Thursday, August 21, 2008 at 4:11 PM
오늘은 구글맵을 사용할 때 적용할 수 있는 단축키 몇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왼쪽 마우스를 더블클릭하면 클릭한 장소로 확대해 들어갈 수 있으며,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더블클릭하면(매킨토시의 경우 Ctrl+Click)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록 휠이 있는 마우스를 사용해서도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요.

또한 "+" 와 "-"키를 사용하여 확대/축소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여러가지 키보드를 이용한 단축키도 있습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상하좌우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gUp, PgDn, Home, End 키를 누르면 북/남/동/서 방향으로 좀 더 많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들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계속 이동되고요.

스트릿뷰(Street View)에서도 키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트릿뷰 영상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려면 왼쪽 화살표 또는 "A"를 누르시면 되고,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려면 오른쪽 화살표나 "D"를 누르시면 됩니다.
고층빌딩 꼭대기산 꼭대기를 보고 싶으실 때는 PgUp 키나 "W"를 누르시면 되고, 다시 아래쪽을 보거나 땅바닥을 보시려면, PgDn 키나 "S"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또한 "+" 나 "-"키를 누르면 확대/축소를 하실 수 있는 것도 기억하세요.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