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미얀마 사이클론 나르기스 피해 영상(Imagery for Myanmar (Burma))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9. 10:22
5월 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다시 미얀마의 나르기스 피해 관련 내용이네요. 예전에 발행된 글로는 피해지역 KML, 그리고 이동경로 추적 KML 등이 있습니다.

미얀마 사이클론 복구에 국제사회에서 많은 노력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와중에, 위성영상 촬영업체에서 관련 영상을 촬영하여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입니다.

아래 그림은 KML 레이어를 실행될 때 "단계별 항목"에 추가된 내역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DigitalGlobe사의 60cm 급 영상, GeoEye의 1m 급 영상, MODIS의 250m 급 영상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MODIS 영상은 꽤 쓸만한 것 같지만, 고해상도 영상은 그다지 쓸모가 없을 것 같습니다. 구름도 많고, 촬영된 지역도 극히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GeoEye사에서 제공된 영상을 띄워 본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니 기대해도 좋을지 모르겠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imagery-for-myanmar-burma.html
Wednesday, May 7, 2008 at 11:23 PM

사이클론 나르지스의 여파 이후, 미얀마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은 복구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DigitalGlobeGeoEye/CRISP-Singapore 등의 위성영상 제공업자는 사이클론이 지나간 후 영상을 촬영하였고, NASA의 MODIS 영상은 재난복구 단체를 돕기위한 목적으로 태풍 전후의 영상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영상은 현재 구글어스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이 KML 레이어를 사용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영상이 확보되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자료의 제공으로 사이클론의 영향과 파괴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킴으로써, 재건에 힘쓰는 많은 분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주의:  우리 사이트에 있는 MODIS 영상은 공개버전(public domain)이므로, 적절히만 사용한다면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배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MODIS Rapid Response Project에서 제공한 것으로 "영상은 NASA/GSFC의 MODIS Rapid Response Project 제공"이라고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및 인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MODIS Rapid Response Outreach Coordinator로 연락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