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닌텐도 Wii 게임 파트너 찾기 매쉬업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9. 09:11
 며칠전 우리나라에서도 닌텐도사의 Wii 게임기가 4월 말,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22만원이던가요? 저도 살짝 끌렸다는...

그런데, 모션 센서(자이로)가 포함되어 있어 기존의 게임의 영역을 허물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닌텐도의 Wii 게임기는, Matt님의 글에 따르면 첫째, 공간이 충분히 있는지, 둘째, 게임을 같이할 친구나 가족이 있는지 등을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두번째 고려사항으로서, Wii는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처럼 혼자해서는 재미가 없는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TV 선전에 보는 것처럼, 볼링이나 테니스, 탁구 등을 해보는 건 몇 번은 재미있겠지만, 매일 매일 혼자해야 한 무슨 청승이겠습니까?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 게임을 하려면, 당연히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아무하고나 파트너를 할 수 없습니다. 솔로들이야 좀 낫다고 해도 매일 친구를 집에 데리고 오는 것은 쉽지 않겠죠.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을 하면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네트워크에 접속해서 동일한 게임을 가진 사람 아무나 선택하기는 좀 그럴 수 있습니다.

또, 게임 과정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데이터가 전송되어야 하므로, 가능한 한 가까운 곳에 사는 분과 게임을 해야 중간에 랙이 걸린다던지 끊기는 불상사가 없을 것입니다.

===
이런 문제 때문인지, 닌텐도 Wii 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서로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mapwii.com/인데요, 국가와 주를 입력하면, 지정한 지역으로 이동되고, 그곳에 등록한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현재 26,000여명이 등록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를 선택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겨우 4명뿐이 없네요. 사실은 4명만 등록했다고 봐야겠죠. 우리나라에도 엄청 팔려나간 걸로 아는데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Wii 콘트롤러의 고유번호가 등록되어 있고, 탭을 보시면 자기가 몇 가지 게임을 가지고 있는지, 친구로 등록한 사람이 몇 명인지 등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Request를 누르면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선 통신망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속도 문제는 별로 없겠지만, 이런 사이트가 있다면 상당히 많이 도움될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