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3차원 도시 프로그램 개시(Got 3D data?)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5. 15:46
3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에서 가상 3차원도시를 구축하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가 구글어스에 3D 모델을 쉽게 올릴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구글어스와 버추얼어스의 3차원모델 비교에서 언급한 것처럼, 직접 3D 모델을 제작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와는 달리, 구글에서는 지방자치단체 등의 기관 혹은 일반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3D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소개시켜드린 구글어스에서 가장 멋진 3차원 도시나, 한폭의 유화같은 구글어스 3D 모델이 대표적인 예이며, 구글에서 추진하고 있는 3D 캠퍼스 경연대회도 이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시된 구글 3차원도시 프로그램(Google Cities in 3D Program)은 자신의 도시를 가상 3차원도시로 바꾸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구글과 접촉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예를 들어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3D 모델을 구글어스에 올리고자 할 경우, 과거에는 구글 3D 이미지갤러리(Warehouse)에 올리는 방법뿐이 없었지만, 직접 협의할 통로가 열렸다는 것입니다.

해당 웹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아래 원문에 써 있는 내용과 비슷한 내용이 들어있는데, Success Stroy에 들어가 보시면 매사추세츠 주의 암허스트(Amherst)시에서 제작한 3D 건물이 좋은 예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일부를 캡처한 모습입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이 KML파일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got-3d-data_04.html
Tuesday, March 4, 2008 at 2:12 PM
 
저는 구글 3차원도시 프로그램(Google Cities in 3D Program)이 시작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도시 등 지방자치단체에서 구글어스에 3차원 모델을 삽입하여, 일반대중과 함께 3D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초청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하면,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작한 데이터를 우리 구글과 쉽게 공유하고, 구글어스 3차원 빌딩 레이어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도시에 대하 3D 모델은 여행객, 개발자, 투자자, 자연보호운동가, 주택소유자, 사업가, 공무원 기타 다양한 분들에게 극히 유용합니다. 구글어스에 도시를 3차원으로 표현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는 효과적으로 공공정책을 수행할 수 있고, 여행객들에게는 방문할 도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지방자치단체가 원할 경우, 구글 3D 이미지갤러리(Warehouse)를 통해 구글어스에 3차원 빌딩 모델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러한 방법을 확장시킴으로써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다 직접적으로, 효과적으로 구글어스에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3차원도시 프로그램은 정부기관을 포함한 콘텐츠 제공자와의 협조체계를 계속한다는 의미로,, 정부기관에서 생산한 정보를 인터넷사용자에게 점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를 제공하게 됩니다.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3D의 파워를 느껴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