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스트리트뷰 파트너 프로그램소개~ (Bringing Street View to an attraction near you)

하늘이푸른오늘 2009. 8. 19. 15:42
8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바로 전에 올린 글에서 스트리트뷰에 자동차 경주 트랙, 대학교, 레고랜드 등이 추가되었다는 이야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스트리트뷰에 나타난 영상은 모두 공공장소 뿐이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사적 영역의 구면 파노라마 사진이 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즉, 마즈다 레이스 라구나 세카(Mazda Raceway Laguna Seca),썬더힐 레이스 파크(Thunderhill Raceway Park), 샌디에고 주립대학교(San Diego State University)레고랜드 캘리포니아(LEGOLAND California) 등이 구글과 스트리트 뷰 파트너 프로그램(Street View Partner Program)을 체결하였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샌디에고 주립대학교 등에는 보행자가 다니는 길을 촬영하기 위해 아래 그림과 같은 세발 자전저(Trike)를 개발했다는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레고랜드 부근에서 스트리트뷰의 페그맨을 끌어본 모습입니다. 파란색으로 나타나는 선들이 스트리트 뷰를 볼 수 있는 도로입니다.


아래는 아무곳이나 떨어뜨려 본 모습입니다. 멋지네요. 특히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펙맨(pegman)이 레고스타일로 만들어져 있네요.


우리나라 다음 로드뷰에서도 골프장 건물도 촬영했고, 얼마전에는 세종대학교 건물 내부도 촬영했기 때문에 그다지 새로운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촬영전에는 어떤 종류든 계약을 했을테니... 이름만 붙이지 않았을 뿐 파트너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오늘에야 삼발이 자전거를 공개했다고 하지만, 제가 작년 10월에 올린 글에도 이 장비 사진이 들어 있습니다. 아마도 이곳이 샌디애고 주립대학교였던 모양입니다. 아래 원문에 있는 사진에 들어 있는 장비는 이것보다 약간 크기가 작아졌네요~~~ ㅎㅎ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8/bringing-street-view-to-attraction-near.html
Tuesday, August 18, 2009 at 7:00 AM


방금 전, 스트리트뷰를 지원하는 도시가 늘어났다는 소식과 함께, 저는 이번에 스트리트 뷰 파트너 프로그램(Street View Partner Program)을 통해 제작된 영상이 추가되었다는 것이 특히 기쁩니다. 여러 적극적인 파트너들과 공동으로 함께 작업하여, 그들의 시설을 스트리트 뷰에 보여드릴 수 있게 된 것이죠. 이제 스트리트뷰에서 마즈다 레이스 라구나 세카(Mazda Raceway Laguna Seca),썬더힐 레이스 파크(Thunderhill Raceway Park), 샌디에고 주립대학교(San Diego State University)레고랜드 캘리포니아(LEGOLAND California) 를 스트리트 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뷰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이제까지 모두 공공장소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공동으로 자동자 경주트랙, 대학ㄱ, 놀이공원 등 사적공간의 영상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경주장과 같은 곳에서는 스트리트뷰 차량으로 멋지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학 캠퍼스와 같이 좀더 보행자 위주로 된 공간을 돌아보기 위해, 우리는 자전거를 기반으로한 스트리트뷰 시스템인 트라이크(Trike)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라이크를 사용하면 자동차가 갈 수 없는 거의 모든 곳을 갈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트라이크가 아이스크림 카트처럼 생겼다고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트라이크의 카메라시스템은 차량용과 동일합니다. 세발 자전거위에 약간의 기기들을 설치했습니다. 몇가지 초기 개발 버전을 거쳐 현재와 같은 형태가 되었습니다. 맨 첫번째 카메라는 500파운드 정도되었지만, 현재 버전은 300파운드로 줄어들었습니다. 우리 운전자분들은 아주 좋아하고 있답니다.

제 생각에 이번 갱신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경험은 지난해 몬터레이 스포츠 자동차 챔피언십에서 등장했던 GT 와 Le Mans 프로토타입과 함께 마즈다 레이스웨이 라구나 세카(Mazda Raceway Laguna Seca) 를 일주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펙맨(pegman)을 끌어다 멋진 곳들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스트리트뷰 파트너 프로그램과 함께 하면 좋겠다 싶은 직정에서 일하신다면 Content Central Blog를 방문하시여 자세한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