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대만, 스위스 등 구글 스트리트뷰 지원(The wait is over: new Street View imagery)

하늘이푸른오늘 2009. 8. 19. 09:03
8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오랜만에 스트리트뷰를 볼 수 있는 나라가 늘어났다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나라는 스위스와 대만 그리고 포르투갈입니다. 아래 원문을 보시면 여러 지점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구면 파노라마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만, 저는 잘 모르는 나라라서 좀 그렇네요.

아래는 타이뻬이의 모습을 캡처한 것입니다. 주소들이 전부 한자라는...


이로써 동양에서는 일본에 이어 대만에 스트리트뷰가 발을 딛었군요. 우리나라는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아직 계획이 없나 봅니다. 물론 다음의 로드뷰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구글 코리아의 입장에서는 까다로울 수가 있을 건데... 그래도 스트리트뷰가 다른 지도 콘텐츠와 함께 융합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을 때, 그냥 무시하기는 힘들겠고... 여러가지로 고민되겠다 싶네요.

마지막으로... 원문 제일 아래를 보면 자동차 경주장 트랙을 스트리트뷰에 담았다는 이야기, 자전거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뷰 카메라인 스트리트뷰 트라이크(Street View Trike) 등에 대해 잠깐 언급되어 있는데, 상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서 설명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여~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8/wait-is-over-new-street-view-imagery.html
Tuesday, August 18, 2009 at 6:00 AM
구글 스트리트뷰가 2년전 시작된 이래, 제가 제일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제 가족들로부터 전세계 모든 분들은 한결같이 "우리동네에는 스트리트뷰가 언제 나오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타이완, 포르투갈, 스위스에 사시는 분들은 좋은 뉴스가 나왔습니다. 여러분의 나라에도 스트리트뷰 영상이 서비스되기 시작했거든요!

저는 특히 스위스와 타이완쪽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친척분들이 사시지만, 원하는 것만큼 자주 가볼 수는 없었거든요. 이제 드디어 스트리트뷰가 서비스된다는 희소식을 전해주게 된 것 뿐만 아니라, 저도 예전에 가보았던 모든 곳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희 아저씨와 함께 드라이브했던 제네바 호(Lake Geneva)의 모든 것을 발견했습니다.


Größere Kartenansicht

타이뻬이에 있을 때, 아주머니까 저를 데려간 아스크림 가게도 볼 수 있구요.


View Larger Map

아울러 아직까지 한번도 가본 적 없는 포르투갈도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ew Larger Map

그 밖에, 얼마전 파리 디즈니랜드에 스트리트뷰가 서비스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엔 좀더 특별한 지역을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스트리트뷰 차량이 캘리포니아에 있는 자동차 경주 트랙인
Thunderhill Raceway Park 과 Mazda Raceway Laguna Seca에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자전거 기반 시스템인 스트리트뷰 트라이크(Street View Trike)를 사용하여, 샌디에고 주립 대학교 및 캘리포니아 레고랜드(LEGOLAND)를 촬영하였습니다. 아래는 LEGOLAND의 놀라울만한 모습으로, 여러분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스트리트뷰 트라이크 및 스트리트뷰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View Larger Map

여러분이 사시는 곳이 어디든, 저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영상을 즐겁게 탐험하시길 바랍니다.
타이뻬이(Taipei) 101, 제네바(Geneva)의 Jet d'Eau, 또는 race cars 등 어떤 것을 보시든, 새로운 스트리트뷰 영상이 등장하는 곳에는 무언가가 들어 있으니까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