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3

구글 스케치업 사용법(툴바 23) - 추정고정(Inference-Locking)

이번 글은 3D 모델을 제작하는데 가장 널리 간편하게사용할 수 있는 스케치업의 투토리얼 비디오(총33개) 에 대한 해설입니다. 그중에서 추정고정(Inference Locking)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제까지의 비디오 강좌는 3D 프린팅 카테고리를 열어보면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 작성한 글들은 스케치업이 버전업되고, 비디오 자체도 바뀌었기 때문에 손을 봐야 합니다만, 전체적인 내용에는 그다지 차이가 없어 그대로 놓아뒀습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스케치업을 실행하신 후 "View->Tool Bars-> Large Toolset"을 선택해 두시면, 비디오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환경이 됩니다. 먼저 비디오를 보여드리고, 중요한 부분만 따로 추려 아래에 설명을 하였으니, 이 비디..

구글 스케치업 사용법(툴바 22) - 각도기(Protractor) 도구

이번 글은 3D 모델을 제작하는데 가장 널리 간편하게사용할 수 있는 스케치업의 투토리얼 비디오(총33개) 에 대한 해설입니다. 그중에서 각도기(Protractor) 도구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제까지의 비디오 강좌는 3D 프린팅 카테고리를 열어보면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 작성한 글들은 스케치업이 버전업되고, 비디오 자체도 바뀌었기 때문에 손을 봐야 합니다만, 전체적인 내용에는 그다지 차이가 없어 그대로 놓아뒀습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스케치업을 실행하신 후 "View->Tool Bars-> Large Toolset"을 선택해 두시면, 비디오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환경이 됩니다. 먼저 비디오를 보여드리고, 중요한 부분만 따로 추려 아래에 설명을 하였으니, 이 비디오를 다른..

앵무새 죽이기(To Kill a Mockingbird)

To Kill a Mockingbird (Harper Lee)앵무새 죽이기(하퍼 리) 며칠전 재미있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1960년 7월 출간돼 4000만부 이상 팔린 ‘앵무새 죽이기’의 후속편이 발견" 되었고, 이 책을 발견한 변호사는 출간한다고 하고 정작 본인은 발간을 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별로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라서 그렇겠지만, 오래전에 제목 정도만 들은 듯한 '앵무새 죽이기'라는 책이 퓰리처 상을 수상했고 4000만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라는 점에 놀랐습니다. 그보다 더 놀라웠던 것은 이 속편("가서 파수꾼을 세워라(Go set a Watchman)")이 앵무새 죽이기 보다 먼저 쓰여 졌는데, 그 동안 원고를 잃어버렸다가 최근에 다시 찾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리 하퍼 ..

기타 2015.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