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3D 모델, 제작자 베스트 소개(Introducing 'Google Earth Featured Modeler Profiles')

하늘이푸른오늘 2009. 5. 9. 13:10
5월 6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 스케치업 공식블로그에서 3D 모델 제작자들을 정기적으로 소개해 주는 글을 올리기로 했다는 내용입니다.

맨처음 소개된 3D 모델 제작자는 "IntotheWest"라는 분으로서, 캐나다 캘거리 시의 고층 빌딩 40여개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거의 혼자힘으로 캘거리를 3D 로 바꾸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캐나다 캘거리를 구글어스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아래의 KML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스케치업 공식 블로그의 글
을 보면, IntotheWest(Andrew)란 분은 지난 3년동안 건물의 사진을 직접 찍어 스케치업 모델을 제작하였다고 하네요. 스케치업으로 모델을 제작하는 게 너무 즐거웠다고 하고요.

우리나라에도 구글 스케치업(Sketchup)으로 3D 모델을 제작해서 구글 3D 이미지갤러리에 올리는 분이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어스에서 보이는 우리나라 3D 모델은 거의 이런 방식으로 제작된 것들이죠.

이 분은 구글에 자신의 이름과 작품이 소개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기쁠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야 구글이 별로지만, 제가 예전에 샌프란시스코를 갔을 때, 어떤 가게에 있던 아줌마한테 우연히 구글에 방문하러 간다고 했더니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리던 기억이 납니다. 하여튼... 가문의 영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5/introducing-google-earth-featured.html
Wednesday, May 6, 2009 at 9:10 AM
스케치업 공식 블로그에서는 구글 3D 이미지갤러리에 구글어스에 올릴 목적으로 3D 모델 작품을 올리신 스케치업 모델 제작자가 비정기적으로 소개하는 "Google Earth Featured Modeler"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모델 제작자인 "IntotheWest"는 구글어스에 캐나다 캘거리시 3D 모델을 거의 혼자 힘으로 제작하신 분입니다."IntotheWest(Andrew)"란 분은 캘거리의 40여개 고층빌딩의 모델을 제작하였는제, 이 분이 만든 작품을 모두 보고 싶으시면 이 콜렉션을 방문해 보시면 됩니다.


구글 스케치업 공식블로그에서 Andrew씨에 대한 소개글을 읽어보시고, 스케치업 사용자분들께서 이 세계를 어떻게 3D 로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도 더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