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쿼드콥터

클린플라이트 설정 - 설정 - Configuration

하늘이푸른오늘 2016. 9. 7. 14:56

설정(Configuration)

Cleanflight는 주로 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 GUI를 통해 설정합니다.

명령어입력방식(CLI) 및 GUI는 시리얼포트를 연결하면 접근가능합니다. USB 버추얼 시리얼포트, 물리적인 하드웨어 UART포트, SoftSerial 포트 등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리얼(Serial) 부분을 확인하시고, 사용하고 계신 보드에 어떤 시리얼포트가 있는지 등은 해당보드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현재 GUI는 모든 내용을 설정할 수 없으므로, 일부 기능및 설정의 경우 반드시 CLI를 사용해야 합니다.

계속 개발중이기 때문에 GUI는 모든 설정을 백업하지 못하므로, 새로운 버전의 설정프로그램이나 펌웨어가 나올 경우 CLI를 사용하여 현재의 설정을 백업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GUI

Cleanflight 설정은 GUI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GUI 도구에는 명령어입력(CLI)이 가능한 터미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롬 스토어에서 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 받기

펌웨어 호환성문제로 최신버전의 GUI를 사용하여 FC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에도, CLI 를 통해 FC에 접근하여 설정값을 백업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며, 구 버전의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 버전의 설정프로그램(Configurator)는 Configurator releases 페이지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해당 설정프로그램과 함께 나오는 README 파일을 확인하세요.

명령어입력(CLI)

Cleanflight 는 명령어입력 인터페이스(CLI)를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명령어입력(CLI)를 참고하세요.

===

원문 : https://github.com/cleanflight/cleanflight/blob/master/docs/Configuration.md

이전글 : 설치(Installation)

다음글 : 명령어입력(C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