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실시간 지진 발생현황 지도(Shaking things up)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29. 09:48
4월 28일 구글 LatLong 소식입니다. 지난 몇주 동안 네바다주 르노시에서 지진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 글은, 이와 관련하여 지진관련 정보를 구글맵이나 구글어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먼저 언급된 Reno Gazette-Journal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지도(My Maps)를 삽입한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르노시 서쪽 입니다.) 아래에서 파란색은 진도 2 내외, 노란색은 진도 3내외, 빨간색은 4내외인 지진입니다.


View Larger Map

어제 뉴스 속의 구글맵이라는 글을 작성했는데, 이것도 이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개인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미 지질측량국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난 7일 동안 발생한 지진을 모니터링하는 KML을 실행시켜 본 결과입니다. 위에 삽입한 지도와 거의 비슷한 위치로 잡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우리나라랑은 별로 관계가 없는 내용이라서 이만 줄입니다. 원문에 지진관련 맵플릿에 관한 내용도 나오는데,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shaking-things-up.html
Monday, April 28, 2008 at 11:16 AM

네바다주 르노시는 지난 몇주동안 잦은 지진으로 흔들렸습니다. Reno Gazette-Journal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사이트개인지도(My Map)을 활용하여 그 상황을 모니터링해 왔죠. 이 지도를 보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지진의 패턴이 단층선(faultline)을 따라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또한 미 지질측량국(USGS)의 실시간 지진 맵플릿구글어스 KML을 이용해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캘리포니아지역엔 지진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