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360 파노라마

딸래미 그림 전시회 VR 투어

하늘이푸른오늘 2012. 8. 29. 01:04

우리 딸래미가 작품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신사동 가로수길 가운데쯤에 있는 라코스테 매장 지하고요, 갤러리와 카페를 겸한 곳입니다. 다음 로드뷰에서 확인하시려면 여기

갤러리 명칭은 Conni Space 인데, 카페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한 장소인데 두가지 이름을 쓰더군요.

그림 스타일이 제가 보기에는 좀 난해합니다. 약간 멀리서보면 예쁘게만 보이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괴기스러운 부분도 많고... 제가 그림을 모르니까 더 이상의 언급은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머... 이달말까지니까... 이제 이틀 남았네요. 원래 8월초부터 전시를 했었는데 중간에 주인이 바뀌는 바람에 내장공사를 다시하고 등등 여러가지 문제때문에 저도 마지막 주말에나 가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삽입한 건 krpano 도구를 사용해 투어를 만든 뒤, 모두 모아 하나의 플래시 파일로 만든 것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간단하나마 핫스팟을 넣어 이동도 가능하게 만들고, 편집도 가능하게 만들어서 투어 만들기가 조금 편해졌습니다.


다만, 티스토리에서는 최대 10MB까지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파일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압축률을 높였더니 약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보이는 게 좀 그렇네요. 참고로 티스토리에 플래시파일을 올린 뒤, 그 파일의 절대주소를 알아내어 embed 코드를 만드는 방법은 HDVR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이렇게 만들어진 embed 코드입니다. 참고하시길.


민, 푸른하늘


<p style="TEXT-ALIGN: center"><embed width="100%" height="500" src="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26EF550503F74F81F" quality="high"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p>